<일곱 꼭지9: 쫓기지 않는 업무 계획 세우기> 1. 기한에 늦어도 퀄리티를 높이는 게 맞는가 혹은 퀄리티가 좀 떨어지더라도 기한에 맞춰야 하는가 선택해야 한다면 언제나 후자를 택해야 해. 아무리 좋은 내용도 데드라인을 맞추지 못하면 검토할 가치가 떨어지기 마련이니까. - 2. 내가 실질적으로 이 일을 하는데 얼마의 시간이 걸리는지 현실적으로 소화할 수 있는지 어떤 시간대에 내 집중도가 높은지 그 업무를 수행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파악하고 계획을 세우는 게 중요해. - 3. '2시간 동안 C 업무 해야지'가 아니라 'C 업무를 하는 데 얼마의 시간이 드는지' 먼저 확인하자. - 4. 유연하게 일할 수 있게 업무 사이에 시간적 여유를 두자. - 5. 무엇을 계획할 때는 단편적인 부분이 아닌 큰 그림에 대한 인지가 있어야 해. 업무도 마찬가지야. 내가 속한 회사, 부서에서 하고 있는 일의 흐름과 구조를 알아야 무엇이 중요하게 처리해야 할 일인지 알 수 있지. - 6. 작업 효율 우선순위(어려운 > 쉬운) : 보다 더 많은 고민과 시간이 필요한 어려운 업무를 우선적으로 수행하고, 이후 시간에 쉬운 업무들을 빠르게 처리. - 7. 오후 시간이 양적으로는 훨씬 많지만 집중력은 오전에 비해 현저히 떨어지는 경우가 많아. 그래서 오전에 우선순위와 중요도 모두 높은 일부터 처리하는 걸 추천해. 그래야 심리적으로 중요한 걸 끝냈다는 마음으로 오후 시간에 더 집중할 수 있고, 무엇보다 쫓기지 않고 하루의 시간을 활용할 수 있어. - * 형광펜 친 부분 중 7꼭지만 뽑아 공유합니다. 링크를 누르면 결제하지 않고 (가입은 해야함)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투두리스트만 열심히 쓰면 될까? 쫓기지 않는 업무 계획 세우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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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두리스트만 열심히 쓰면 될까? 쫓기지 않는 업무 계획 세우기

2021년 5월 11일 오전 8: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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