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YT 유료구독 1000만 목표, 아시아 허브 서울이 큰몫할 것"
Naver
<뉴욕타임즈가 말하는 디지털 전환의 핵심 요소> 1. 현재와 같은 디지털 시대에 모든 언론 매체엔 변하지 않는 세 가지 원칙이 있다. 첫째는 저널리즘, 둘째가 테크, 셋째가 고객. 2. (디지털에) 인력과 장비에 투자해야 한다. 사업 환경이 어려운 데 돈을 더 들이라는 건 이상해 보일 수 있지만, 그렇지 않다. 3. 어떤 분야이든, 일하고 싶은 직장을 만들어야 좋은 결과물이 나오기 때문. NYT 역시 디지털 전환 이전엔 기자 숫자가 1200명 수준이었지만 현재는 1700명이며, 전 세계 지국을 확장할 계획이다. 4. (특히 디지털 전환을 하려면) 젊은 독자들의 성향을 잘 이해해야 한다.독자들이 디지털 구현 방식에서 뭘 좋아하고 싫어하는지를 소통하는 것 자체가 디지털 유료화에선 소중하기 때문.
2021년 5월 13일 오전 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