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만말할게 #리모트워크
◼︎ 많은 기업들이 코로나 이후 뉴노멀로 하이브리드 업무방식 (개인 혹은 팀별로 일주일에 사무실 출근 일을 선택하는 방식)을 채탱하게 될 것입니다.
◼︎ 적절한 리모트워크 형태는 회사가 일괄적으로 결정하거나 개인의 완전한 자율에 맡기는 것 보다는, 팀 안에서 자유롭게 결정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 코로나 이후에도 많은 조직은 이전과 같은 주 5일 사무실 업무로는 돌아가지 않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주요 이유는 (1) 리모트워크의 직원 생산성이 높고 (2) 인재의 접근성이 좋고 (3) 여성 인력의 유지가 쉽고 (4) 출퇴근이 줄어들 경우 기후문제에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