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 제안 수립은 미디어 스타트업이나 기성 언론사들 혹은 새로운 콘텐츠(뉴스) 프로젝트를 시작하고자 하는 이들이 반드시 거쳐야 할 선행 과정입니다.(그럼에도 자주 빠트리곤 하죠) 명쾌하고 강력한 가치 제안을 만들어내지 못하면 시장에서 외면받거나 사장 당하기 일쑤입니다.
'가치 제안'은 기획하고 있는 프로덕트나 서비스가 누군가에게 왜 특별하고 차별적인 가치를 지니고 있는지를 설명해 줍니다. 이러한 가치 제안이 갖춰져 있지 않으면 수많은 프로덕트나 서비스 중 하나로 전락하고 말죠. 특히 언론사에 계신 많은 분들은 가치 제안이 왜 중요한가를 인식하지 않은 채 직관과 감에 의존해 프로덕트를 출시하곤 하는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