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블록스에 대해 얼마나 주의를 기울여야할까?] 로블록스와 관련된 기사입니다. 최근 기사인데 꽤나 많은 일들이 로블록스에서 일어나고 있네요. 조금 핵심적인 부분은 로블록스에서 게임을 개발하던 개발사들이 하나 둘, 독립 회사를 차리고 있다는 점인데요. 메타버스가 뜨기 시작하면서 이에 대한 내용들이 가속화되었다는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동시에, 그 로블록스에서 살아남으려면 어떤식으로 접근을 해야하지는, 어떻게 우리가 알던 게임 개발의 공식을 파괴해야하는지도 이야기해주고 있습니다. 제 예상엔 아마도, 이런 흐름이 계속된다면, 앞으로 로블록스로 부터 시작되는 게임들도 생기지 않을까 싶습니다. 도타에서 LOL이 생겨났듯이, 곧, 로블록스 게임에서 또 다른 새로운 글로벌 히트작이 나오지 않을까요? <📰기사 내용 번역> 지금은 많이 알려졌기 때문에 여러분은 아마도 로블록스에 대해서 들어는 봤을 겁니다. 제가 아는 로블록스는 항상 아이(Kid)랑 마켓에 갈 때마다 Roblox와 Minecraft 액션 피규어가 장난감 통로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CNN Business Explainer에 따르면 9 ~ 12 세 미국 어린이의 75 %가 친구와 정기적으로 Roblox를 플레이합니다. 이 게임이 마인크래프트와 다른 점은, 더 많은 아바타를 살 수 있다는 점과, 누구든지 복잡한 게임을 만들어서, 배포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네, 자체적인 발견이 있는 플랫폼 입니다. 만약에 여러분이 로블록스에 개발자 경제에 대한 글을 읽어보셨다면 아래의 내용을 보셨을 겁니다. “Roblox 플랫폼의 고유한 장점은 매일 3 천만 명 이상의 사용자가 매달 25 억 시간에 가까운 참여를 즐기는 고유한 소셜 구조입니다. 사용자가 Roblox에서 생성하는 소셜 연결은 개발자가 네트워크 효과를 활용하고 성장을 달성하는 것을 더 쉽게 만듭니다. 실제로 Roblox의 사용자는 매달 20 개가 넘는 고유 한 경험에 참여하고 탐색합니다. " 따라서 당연히 개발자들은 Roblox 용 게임을 전문적으로 만드는 것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Roblox에서 인기 있는 게임 종류가 항상 우리가 알던 익숙한 종류는 아닙니다. 제가 최근에 본 아티클 중에 Marigold Bartlett이 이야기한 것에 따르면, “Roblox에 있는 대부분의 게임은 너무 어리거나 전문 개발자가 아닌 사람들이 만든 반쯤 만들고, 부서진 것처럼 보입니다. 그러나 내 목록에 있는 게임 뿐만 아니라 모호하게 인기 있는 모든 게임을 포함하여 상당수는 많은 작업과 고려를 분명히 한 대규모 노력이 들어간 게임입니다. 아주 어린 사람들이 만들 수도 있지만 아마추어의 관점을 훨씬 넘어선 사람들이 만들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 Supersocial, ‘로블록스를 시작으로 미친듯이 재미있는 메타버스 게임을 만드는데 중점을 둔 스튜디오’ 또는, 비슷한 작업을 계획중인 영국 회사인 Talewind와 같은 스타트업 게임 스튜디오를 보게 됩니다. 그리고, Uplift Games(Adoptme 제작사)와 같은 회사는 동접 기록을 새롭게 수시로 갱신하고 있습니다. 계획과 전문성이 있다면, Roblox에서 성공할수 있을까요? 이와 함께 몇 명의 인디 개발자가 플랫폼에 매료되어 실험적 타이틀을 만들기로 결정했습니다. VVVVVV, Super hexagon, Dicey Dungeons의 제작자 인 Terry Cavanagh의 'Climb The Giant Man Obby’가 좋은 예입니다. 그러나 Roblox의 샌드박스적 특성과 미적인 부분에 노력을 크게 상관 안하는 부분은 우리가 알던 지식과는 다릅니다. Bartlett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우리가 해본 최고의 게임은 전문적인 맥락에서 '좋은’게임 개발자가 되는 일반적인 '규칙’에 제한을 받지 않는 것처럼 느껴졌습니다. 추악한 그래픽과 의심스러운 물리학은 모두 예측가능하며, 용서 됩니다. 이는 Roblox만의 참으로 참신한 경험을 많이 제공합니다.” 그리고 보상이 있습니다. 수익 공유 설명을 보면, 개발자가 Roblox 게임에 지출한 모든 Robux에 대해 24.5 %의 수익 공유를 받는다는 의미입니다. 그러면 확실히 다른 많은 플랫폼보다 수익을 창출하는 것이 더 어렵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이 후엔 결국엔 이를 돕겠다는 홍보성 글이므로,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Should we take Roblox seriously as a game discovery platform?

Gamasutra

Should we take Roblox seriously as a game discovery platform?

2021년 5월 31일 오후 1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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