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가 문피아를 인수한다는 기사를 접했었는데 cj와 함께 추진한다고 한다. 네이버는 작년에 cj와 주식 교환을 하며 콘텐츠 동맹을 맺었다. 그 결과로 연간 1000억 규모의 투자를 한다고 한다. cj와 함께 인수하는 것을 보니 확실히 ip를 이용하여 직접 영상 제작 등을 진행하려는 것 같다. 그동안의 양상을 보면 네이버는 회사에 투자를 하고 카카오는 회사을 인수했다. 그런데 요즘 콘텐츠 관련해서는 네이버도 인수에 적극적이라는 생각이 든다. cj와의 동맹을 통해 얼마나 많은 ip를 활용할 수 있을지 기대되는 한편, 판타지 웹소설 연재 플랫폼 중 최고라고 할 수 있는 문피아를 네이버가 인수한 것에 대해 카카오는 어떤 생각을 하고 있는지 궁금해진다. 웹소설에 우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자체 서비스인 카카오 스테이지를 준비하고 있는 것일까? 추이를 봐야겠다.

네이버-CJ, 국내 1위 웹소설 '문피아' 인수 추진

n.news.naver.com

네이버-CJ, 국내 1위 웹소설 '문피아' 인수 추진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5월 31일 오후 4:40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Google Explainability Resources

    구글에서 윤리적이고 유용하게 AI 기술을 접목하기 위한 Explainablity 원칙과 체크리스트를 정리했는데요. 이 기술이 무엇인지, 사용자에게 어떤 도움을 주는지, 적합한 위치에 설명이 있는지를 강조하고 있어요.

    Explainability Resources

    explainability.withgoogle.com

    Explainability Resources

    리더의 성격이 비즈니스에 미치는 영향

    Clay는 AI를 통해 50개 이상의 데이터베이스를 분석하여 영업팀이 잠재 고객을 빠르게 찾도록 돕는 아웃바운드 마케팅 중심의 리드 생성 소프트웨어입니다. Clay 공동 창업자 Kareem Amin의 인터뷰 중, 창업가의 성격이 비즈니스에 미치는 영향이 담긴

    ... 더 보기

    AI들 코딩 스타일이, GPT는 구글같고, Claude는 메타같음. Gemini는 부트캠프..🫢


    그래서 응용레벨 코딩에는 Claude가 낫고, 로우레벨 코딩에는 GPT가 나은 편.


    * 당연하지만 개인적인 느낌일 뿐 입니다.


    < 당신의 커리어를 바꿀 단 두 가지 능력 >

    1. 레버리지와 도구는 과정과 결과 사이의 단절을 만들어냅니다.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