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찰력을 얻는 최고의 방법, 꾸준함   ‘A’라는 사람에게 100% 딱 맞는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을까? 당신은 못한다. 나도 못한다. 그건 AI도 못한다.  우리가, 인공지능이 A에게 딱 맞는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해도 그건 어디까지나 ‘예측’에 불과하다.  이렇듯 개인의 니즈는 너무나 다양하고 주관적이다. 더군다나 이제는 세상이 너무 빨리 바뀐다. 몇년전까지 페이스북에서 놀던 사람들이 이제는 인스타그램, 유튜브로 옮겨갔다.  소셜미디어 마케팅 또는 개인 채널을 만들기 위해서는 ‘개인의 다양한 니즈’, ‘빠르게 바뀌는 디지털 환경’ 그리고 ‘트랜드’ 등 고려해야할 변수가 너무나 많고 이들을 고려한 채널을 내놓는다고 할지라도 성공이 보장되지 않는다.   하나의 미디어로서 콘텐츠를 배급하고, 채널로서 성장하기 위해서는 이를 어떻게 키워야할지, 인사이트가 필요하다.  하지만 이런 인사이트는 한번에 딱 하고 나오진 않는다. 또한 인사이트를 토대로 채널을 꾸려가고 있다고 할지라도 대부분이 ‘트랜드’에 치중한 인사이트일 가능성이 높다.  “국민가수는 없다. 나는 윤종신을 좋아하는 사람들의 가수일 뿐이다”라고 윤종신은 말한다. 하루에도 수백곡의 음원이 릴리즈 되는데 매번 대박을 바라는 것 자체가 미련한 것이다.  꾸준히 나의 콘텐츠를 만들고 이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모일때까지 견디는 것이 가장 최고의 전략이 아닐까 생각해본다. 뭐든 꾸준한게 답이다.     + 다른 사람의 성공한 전략이 나에게도 성공한 전략이 되진 못한다. 트랜드였을뿐.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https://free2world.tistory.com/2344

Jongshin Yoon: "How to Maintain My Self Motivation" | Talks at Google

YouTube

Jongshin Yoon: "How to Maintain My Self Motivation" | Talks at Google

2019년 12월 30일 오전 4:33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