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포먼스 마케팅 지원자에게 필요한 3가지 조언
잇다
#4 - 퍼포먼스 마케팅 지원자에게 필요한 조언 근래 퍼포먼스 마케터 직무에 대해 관심이 많아졌습니다. 그러나 막상 퍼포먼스 마케터로 지원을 하자니 경험과 경력이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어 여러 글들을 찾아보며 도움을 얻었습니다. 그 중 하나를 정리하여 공유해 드립니다! 퍼포먼스 마케터를 희망하시는 분들은 한번씩 읽어 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 📌마케팅 분야에 대한 경험, 경력이 전무하다면 직무 지식부터 쌓자 1. 퍼포먼스 마케팅이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2. 퍼포먼스 마케팅을 하고 싶은 이유는 무엇인가요? 3. 퍼포먼스 마케팅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어떤 준비가 필요하다고 생각하나요? 4. 퍼포먼스 마케팅을 성공적으로 해낸 사례를 알고 있나요? 5. 퍼포먼스 마케팅을 전문적으로 하는 회사가 어디인지 혹시 들어본 적이 있나요? 6. 퍼포먼스 마케팅 일을 하면서 성취하고 싶은 것은 무엇인가요? 면접관은 지원자의 서류를 읽으며 위와 같은 질문을 머릿속에 그리고 있을 것이다. 관련 경험이 없다면 적어도 직무 지식을 쌓아야 한다. 📌마케터는 실전이 중요하다 자격증보다 실무에 바로 투입되어도 빠르게 적응할 수 있는 수준의 직무 경험과 이해도를 요구한다. 실제로 현직자를 대상으로 '신입사원 선발 시 중요하게 보는 항목이 무엇이냐'고 물었을 때 인턴과 직무 관련 대외활동이 상단에 있었고, 자격증은 최하위에 있었다. 직무를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포착해야 함 아르바이트라도 직무와 관련되게 해야 하며, 작은 기업의 인턴이나 계약직 포지션에 꾸준히 도전해야 함 📌콘텐츠 제작과 퍼포먼스 마케팅의 관계 콘텐츠가 좋아야 퍼포먼스 마케팅이 더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다는 점때문에 두 영역은 긴밀한 관계에 있다. -- 🐙정리 1. 직무 경험이 부족하다면, 직무 지식을 쌓으세요. 2. 왜 내가 이 일을 하고 싶은지에 명확하게 말할 수 있게 준비하세요. 3. 자격증보다는 실무를 경험할 기회를 만들어보세요. 4. 입사 후에도 노력 여하에 따라 타 부서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2021년 6월 7일 오후 2: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