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 소비자의 신뢰가 생명이다. 불미스러운 사건으로 위기에 직면한 기업이 부정적 여론을 잠재우고 소비자 믿음을 되찾으려면 책임을 통감하는 진정성 있는 사과와 신속한 대응, 재발 방지 대책을 확실히 보여줘야 한다. 그러려면 기업의 고질적 환부를 숨기지 않고 솔직히 드러내 바로잡으려는 경영진의 단호한 의지가 필요하다. 애덤 그랜트가 '싱크어게인'에서 지적한 대로 기업 최고경영자(CEO)가 주변에 아첨하는 사람들만 둘러 세우고 독선적 경영에 빠져선 어림없는 일이다. 경직된 조직문화와 수직적인 위계질서 속에서 국민 눈높이에 맞는 기업의 변화와 쇄신이 이뤄질 리 없다. 기업의 진정한 위기 극복은 경영진이 과도한 자기 확신에서 벗어나 적극 소통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할 때 비로소 가능하다.

[필동정담] 기업의 위기 관리

매일경제

[필동정담] 기업의 위기 관리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6월 9일 오후 11:05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야 걔 놀고 있대 I 중년 재취업 비밀. 노하우

    ... 더 보기

    주니어 개발자들이 읽으면 좋은 테크 아티클 모음📚

    F-Lab 에서 주니어 개발자들이(사실 개발자라면 누구나) 보시면 좋을 아티클 모음을 공유해 주었네요! 검색엔진부터 비동기 처리, NoSQL 등 다양한 분야의 아티클들이 공유되어 있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보시면 좋겠습니다. F-Lab 에서 공유해주신 아티클 주제를 나열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 구글이 직접 말하는 검색엔진의 원리 (tali.kr) 📌 검색 엔진은 어떻게 작동하는가 (xo.dev) 📌 네이버의 검색엔진의 특징과 알고리즘 (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네이버 검색의 원리 : 네이버 블... 더 보기

    주니어 개발자들이 읽으면 좋은 테크 아티클 모음

    F-Lab : 상위 1% 개발자들의 멘토링

    주니어 개발자들이 읽으면 좋은 테크 아티클 모음

     • 

    저장 119 • 조회 3,293


    《오늘 하루 문득 든 생각》

    ... 더 보기

     • 

    저장 3 • 조회 568



    < 스타트업 PM이 넷플릭스 '기안장 대환장'에서 배워야 할 2가지 >

    1

    ... 더 보기

    몇 년 전까지만 해도 명품 브랜드의 뷰티 라인은 향수나 한정판 립스틱처럼, 브랜드 세계관의 ‘조연’에 가까웠다. 하지만 최근 흐름은 전혀 다르다. 패션 하우스로 정체성을 다져온 브랜드들이 이제 메이크업, 스킨케어, 네일까지 뷰티 카테고리를 본격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 더 보기

    명품 브랜드는 왜, 뷰티에 진심일까

    여성동아

    명품 브랜드는 왜, 뷰티에 진심일까

    조회 4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