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B 기업은 어떻게 콘텐츠 마케팅을 해야 | 커리어리

<B2B 기업은 어떻게 콘텐츠 마케팅을 해야 할까?> 1. 샌드버드가 글로벌 무대에서 초기에 크게 성장할 수 있었던 모멘텀은 콘텐츠와 프로덕트 마케팅의 역할이 컸다. 2. 지금 돌이켜 보건데, SaaS / B2B 비즈니스에서 가장 중요한 프로덕트 마케팅적인 접근이 없었다면 성공적인 콘텐츠 마케팅도 불가능했을 것이다. 3. 프로덕트 중심의 콘텐츠 마케팅에서 제일 중요한 것은 우리 제품을 쓸 구매자들의 구매 행태를 예측하고, 이들이 어떤 질문을 할지에 대해 예상하고 답변하는 것이다. 4. 즉, 이상적인 소비자의 프로필을 확립하고, 이들의 어떤 마음에서 구매하려고 하는지를 이해하는 것이 프로덕트 마케팅의 핵심이라는 셈. 5. 따라서 구매자 관점에서 제품을 접할 때 가장 궁금한 게 무엇인지부터 정리해보는 것이 중요하다. 6. 두 번째는, 전체 구매 프로세스에서 구매자가 현재 어떤 단계에 있는지를 이해하는 것이다. 단순히 서비스를 인지하는 단계인지, 아니면 관심을 가지고 써보려고 하는 단계인지에 따라 콘텐츠가 주는 메시지가 달라져야 한다는 말이다. 7. 즉, 콘텐츠 마케팅에선 고객의 구매 단계에 따라서 마케팅 크리에이티브의 우선 순위도 달라져야 하는 의미. 8. 마지막으로, 고객의 유형에 따라서도 전달하는 콘텐츠의 형태도 달라져야 한다. 세분화된 목적에 따라 콘텐츠들도 달라야 져야 하는 것.

사용자가 공유한 콘텐츠

-

2021년 6월 11일 오전 4:31

댓글 0

함께 보면 더 좋은

<행복한 어른이 되려면, 스스로를 ‘돌파’해야 해요!> 1. 본래 인간은 부모로부터 형성된 유년기의 1차 자아와 청소년기의 2차 자아를 갖고 성장한다. 2. (하지만) 독립된 인간이 되기 위해 이 두 가지 과정에서 만들어진 자아를 깨부수고 나와야 한다. 3. 하버드대의 인생 성장 보고서 ‘행복의 조건’에 따르면, 행복에는 크게 3가지 조건이 필요하다. 사랑하는 사람, 내일의 희망, 내가 할 수 있는 일. 4. 좀 더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1) (사랑하는 사람을 위한) 이타적인 삶, 2) 예술적 창조 활동을 통한 (현실의) 갈등을 해소하는 승화, 3) 밝은 면을 보려고 인내하는 억제, 4) 지나치게 심각한 태도를 취하지 않는 유머 등 네 가지 심리 기제가 행복의 전제 조건이라고 한다. 5. (즉, 성숙한 혹은 행복한 어른이 된다는 건 어릴 때 형성된 1~2차 자아를 뚫고 나와, 이러한 행복의 조건들을 현실로 체화하는 과정일 수 있다) 6. (현실의 상황이 어떠하든,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해 웃음과 유머를 잃지 않고 이타적으로 살며, 현실의 고통과 어려움까지도 콘텐츠로 승화할 수 있는 돌파력을 가진 사람이 되는 것 말이다)

[토요칼럼] 18세 천재 피아니스트의 수상한 수상소감

Naver

추천 프로필

현직자에게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