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B 기업은 어떻게 콘텐츠 마케팅을 해야 할까?> 1. 샌드버드가 글로벌 무대에서 초기에 크게 성장할 수 있었던 모멘텀은 콘텐츠와 프로덕트 마케팅의 역할이 컸다. 2. 지금 돌이켜 보건데, SaaS / B2B 비즈니스에서 가장 중요한 프로덕트 마케팅적인 접근이 없었다면 성공적인 콘텐츠 마케팅도 불가능했을 것이다. 3. 프로덕트 중심의 콘텐츠 마케팅에서 제일 중요한 것은 우리 제품을 쓸 구매자들의 구매 행태를 예측하고, 이들이 어떤 질문을 할지에 대해 예상하고 답변하는 것이다. 4. 즉, 이상적인 소비자의 프로필을 확립하고, 이들의 어떤 마음에서 구매하려고 하는지를 이해하는 것이 프로덕트 마케팅의 핵심이라는 셈. 5. 따라서 구매자 관점에서 제품을 접할 때 가장 궁금한 게 무엇인지부터 정리해보는 것이 중요하다. 6. 두 번째는, 전체 구매 프로세스에서 구매자가 현재 어떤 단계에 있는지를 이해하는 것이다. 단순히 서비스를 인지하는 단계인지, 아니면 관심을 가지고 써보려고 하는 단계인지에 따라 콘텐츠가 주는 메시지가 달라져야 한다는 말이다. 7. 즉, 콘텐츠 마케팅에선 고객의 구매 단계에 따라서 마케팅 크리에이티브의 우선 순위도 달라져야 하는 의미. 8. 마지막으로, 고객의 유형에 따라서도 전달하는 콘텐츠의 형태도 달라져야 한다. 세분화된 목적에 따라 콘텐츠들도 달라야 져야 하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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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6월 11일 오전 4: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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