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BR] 6연타 CMO의 생각
네이버 블로그 | 코딩바비 강사랑 블로그♡⃜
<6연타 CMO의 생각 by 탐식과 마케팅 블로그> 🖋TK's 코멘트 '17년에 보고 Keep해둔 내용인데 지금도 유효한 내용이 많아서 소개. CMO라는 말을 마케터라고 치환해서 요약해본다. '내재적 모순' 이라는 말이 가슴에 팍! <내용요약> 1.CMO/마케터들에게 필요한 인격이란 '내재된 모순'속에서 편안하게 살아야 한다. 예를들어 성장을 주도하지만 지속가능한 방법으로, 글로벌 전략에 집중하지만 최고의 마케팅은 종종 현지에서 나온다. 이러한 것들은 기민성, 정신적 민첩성, 경쟁 우선순위와 모순의 균형을 잡을 수 있는 능력으로 귀결한다. 2.CMO/마케터가 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조언 첫째, 다른 기능 영역에서 가능한 한 많은 경험을 하라. 마케팅 분야에는 커뮤니케이션, 소셜 미디어, 디자인, 운영 또는 커머셜 마케팅, 브랜드 구축 등이 포함되지만 마케팅만 집중해서는 안됩니다. IT, 사업개발, 세일즈와 같은 분야에 시간을 투자하자. 둘째, 거주, 직장, 해외 유학 여부에 관계없이 글로벌을 경험하라. 셋째,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경험을 쌓자. 많은 경험을 하기 위해 목표를 세우자. 그러한 경험들이 당신이 잘 할 수 있는 태피스트리를 만들어 줄 것이다.
2021년 6월 13일 오전 5: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