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에서 쇼핑을 한다고?···사라진 콘텐츠와 커머스의 경계[백주원의 리셀]
Naver
세계 최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업체 넷플릭스가 온라인 스토어를 열었답니다. 인기 콘텐츠와 연관된 제품들을 판매하는 ‘넷플릭스닷숍(Netflix.shop)’을 미국에서 먼저 열고 앞으로 몇 달 내에 다른 나라로 확대하겠다는 계획을 밝혔죠. 구독료 외에는 마땅한 수입원이 없는 상황에서 다른 수익원을 찾겠다는 건데, 유통업체들에게는 조금 난감한 상황이 벌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e커머스시장이 커지면서 점점 더 많은 상품들이 온라인에서 거래되고 있고, 업체들은 상품에 대한 사람들의 흥미를 끌어오기 위해 다양한 방식으로 콘텐츠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넷플릭스 같은 새로운 경쟁자들에 맞서 유통업계가 어떤 콘텐츠를 내세워 소비자들의 시선 끌기에 나설지 지켜보는 것도 재밌는 관전 포인트가 될 것 같습니다.
2021년 6월 15일 오후 2: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