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갑생할머니김'이 진짜 브랜드가 된 스토리 1️⃣ 유튜브 채널 '피식대학' 속 재벌 3세 캐릭터인 '이호창 본부장(개그맨 이창호)'이 경영을 맡고 있는 가상의 기업 '김갑생할머니김'은 최근 신제품을 출시하고 현실 세계에 출사표를 던졌다. 2️⃣ '피식대학' 채널을 운영하고 있는 샌드박스네트워크의 신상훈 커머스사업부 팀장과 이서하 선임MD를 만나 '김갑생할머니김'의 탄생 스토리를 공유했다. 이서하 MD는 "이호창 본부장과 김갑생할머니김이라는 세계관에 몰입된 굿즈를 만들어서 팬들이 좋아할만한 지독한 세계관을 구현해보고 싶었다" 3️⃣ 샌드박스는 최근 지도표성경김과 협업해 '김갑생할머니김'을 출시했다. 기존 성경김에 단순히 '김갑생할머니김' 포장을 입히는 대신 제품 기획부터 맛, 디자인, 패키지까지 완전히 새로운 '김갑생할머니김' 브랜드를 선보였다. 그렇게 탄생한 세상에 없던 브랜드 '김갑생할머니김'은 출시 3시간 만에 첫 생산물량이 완판됐고 현재까지도 재고 문의가 폭주하고 있는 상황이다. 4️⃣ '김갑생할머니김' 성공의 핵심은 세계관이다. '이호창 본부장'은 미디어와 언론 등을 통해 대중에게 각인된 재벌들의 클리셰를 완벽하게 재현해내며 마치 실존하는 인물같은 착각을 불러 일으킨다. 5️⃣ 과거 YG엔터테인먼트에서 아이돌 굿즈 디자인을 담당했던 신 팀장은 "캐릭터와 콘셉트를 활용한 일반 굿즈와 달리, 김갑생할머니김은 콘텐츠에 완전히 몰입된 상품이라는 점에서 의미를 갖는다. 그만큼 콘텐츠의 생명력이 절대적"이라고 하며 "이호창 본부장이 등장하는 콘텐츠가 어떤 방향으로 진화하느냐에 따라 선보일 굿즈도 달라질 것"이라며 "팬들이 피로도를 느끼지 않는 선에서 콘텐츠에 몰입된 신선한 굿즈를 선보이고 싶다." 고 덧붙였다. 🤔 이게 진짜 브랜드가 되다니. 이제 브랜드를 만든다는 것 = 이야기(세계관)를 만든다는 것과 동일시 해도 무방할 듯 하다. 하지만 여기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것은 이 김을 '지도표성경김'에서 제조 했다는 것. 제품의 품질은 당연히 지켜지고, 거기에 브랜드만의 이야기가 더해져야 한다. 앞으로 콘텐츠에 방향에 따라 나올 새로운 제품들도 기대가 된다.

지독한 세계관의 산물 '김갑생할머니김'... 샌드박스, 세상에 없던 브랜드를 탄생시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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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독한 세계관의 산물 '김갑생할머니김'... 샌드박스, 세상에 없던 브랜드를 탄생시키다

2021년 6월 17일 오전 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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