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광고 성과는 '타겟'이 좌우한다: 맞춤 타겟, 유사 타겟
Publy
#퍼블리뷰 #5일차 퍼포먼스 마케팅 광고 실무 5단계 1단계 : 메시지 최적화 / 핵심 타깃 최적화 2단계 : 웹사이트 유입을 통한 모수 확보 3단계 : 광고에 반응한 사람 잡기 4단계 : 제품에 반응한 사람 잡기 5단계 : 고객과 관계 유지 리마케팅(=리타겟팅) : 우리 브랜드에 실제로 관심 보였던 유저들에게 다시 한번 다른 메시지로 광고 하는 것 맞춤타겟 : 실제로 행동을 발생시킨 유저 유사타겟 : 실제 행동을 발생시킨 유저와 비슷한 유저 *Tip - 모수를 쌓아서 광고했을 때 신규 타겟들에게 광고를 집행했을 때 보다 성과가 좋은 경우가 많음 - 유사 타겟 대상 광고 집행 결과 단순 연령/성별 타겟팅을 한 유저들보다 성과가 좋은 경우가 많음 - 유사도가 높다고 해서 성과가 높은 것은 아님. 0~1% 이외 1~2%, 2~3% 등 여러개 유사 타겟 덩어리로 광고 집행하는 것이 좋음
2021년 6월 18일 오전 8: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