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마이리얼트립에서 생각하고 있는 서비스적 관점에서의 ‘아하 모먼트’는 무엇일까요? 고객 입장에서는 마이리얼트립을 통해 준비한 여행에서 좋은 사람을 만나고 만족스러운 여행 경험을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지 않을까요? 아하 모먼트는 결과적으로 마이리얼트립을 통해 ‘나다운 여행’을 하는 경험을 통해서 완성된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경험을 잘 전달하기 위해서는 서비스에서 원하는 여행 상품을 찾거나 추천 받고, 예약하고, 결제하고, 여행을 떠나는 일련의 과정이 매끄럽게 잘 연결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는 “Reinvent travel by connecting every travel experience” 라는 마이리얼트립의 비전에도 잘 나타나 있습니다. Q. 유저가 ‘아하 모먼트’를 느끼기까지, 해적 지표(AARRR)의 관점에서 가장 집중하고 있는 부분이 있다면 설명 부탁 드립니다. AARRR 중 한 단계로 한정해서 이야기하긴 어렵지만, 마이리얼트립이 지금 집중하고 있는 부분 중 하나는 고객들이 각자의 취향을 바탕으로 다양한 여행 상품을 탐색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실제로 마이리얼트립에는 3만 개가 넘는 여행 상품이 있는데, 이 부분을 인지하지 못한 분들은 그냥 최저가 항공권만 구매하고 이탈하는 경우도 있거든요. 서비스 사용 동선에서 자연스럽게 이러한 여행 상품 탐색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장치들을 만들고 있고, 퍼포먼스나 CRM 마케팅 등을 통해서도 필요한 시기에 적합한 여행 상품을 탐색하거나 추천 받을 수 있도록 신경 쓰고 있습니다."

[인사이드 어워드] '국내 여행' 수상사 : 마이리얼트립 양승화 실장 인터뷰 - 모비인사이드 MOBIINSIDE

모비인사이드 MOBIINSIDE

[인사이드 어워드] '국내 여행' 수상사 : 마이리얼트립 양승화 실장 인터뷰 - 모비인사이드 MOBIINSIDE

2021년 6월 18일 오전 10:29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