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재, 백수인 나는 어디로 흘러가는가? 1. 1년 6개월 동안 창업이라는 세계에서 잘할 수 있겠지란 생각으로 버텨왔다. 2. 그러나 버틸 수 없는 현실에 다시 돌아왔다. 취준생 또는 예비창업가로. 3. 사실 공동창업 후, 일하며 내가 부족하다는 사실을 많이 느꼈다. 4. 그걸 알기에 많이 발전하고자 노력했다. 허나, 10년간 공부만 하다가 창업의 길로 뛰어들었던 탓인지 체계는 없었고, 현실 인식도 불가했다. 5. 그 탓에 많은 깨달음을 얻어 미래를 위한 준비를 잘해야겠다 생각했다. 6. 그 후, 사람을 많이 만나고 다닌다. 내가 할 수 있는 또는 하려고 하는 분야의 전문가들을 말이다. 7. 그들을 만나 조언을 구하는 중이다. 내가 생각한 아이템에 관하여 말이다. 8. 주먹구구식으로 이야기 하다보니, 다들 처음에는 음(?)이라는 말로 반응을 시작한다. (물론 진짜 제대로된 기획도 없고, 아이디얼만 있다.) 9. 중반을 지나면, 같은 목적지를 바라보고 있다는 사실에 오(!)라는 말을 한다. 10. 하지만 마지막에는 다시 음(?)으로 돌아간다. 왜? 정말 어려운 일이라고 다들 생각하기 때문이다. 11. 한 가지 말하자면, 대중의 티핑포인트를 뽑아내는 것은 정말 어려운 일이다. 특히, 수용미학을 타겟하고 있는 아이템이기 때문에 더욱 그렇다. 12. 다들 비슷한 반을 보이는 이유는 다음과 같다. '그들이 진짜 그걸 볼까?' 13. 이게 내 첫 번째 가설 검증 대상이다. #퍼블리뷰 #5일차

[웹툰] 신입이 되고 싶어: 날 떨어뜨린 그 사람은 내 마음 알까?

publy.co

[웹툰] 신입이 되고 싶어: 날 떨어뜨린 그 사람은 내 마음 알까?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6월 18일 오후 4:24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v0.dev를 이용해서 바이브 코딩할때 활용할 수 있도록 PRD 프롬프트를 작성했습니다.

    ... 더 보기

    v0.dev PRD Generator (Pro Ver.)

    SuperPM

    v0.dev PRD Generator (Pro Ver.)

    ‘브랜드 챔피온’은 누구일까?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에 따라 살려고 노력하며, 누구보다 열성적인 브랜드 마니아 같은 사람이다. 이들은 조직 내의 회의론자를 만나면, 브랜드 핵심가치를 다시 한번 설명하고 브랜드다움을 함께 지켜나가자고 독려한다. 기업 내부의 긍정적인 버즈(Buzz)의 중심에는 브랜드 챔피온이 있다.

    ... 더 보기

    브랜드 챔피언(Living the brand)를 만드는 브랜드 교육

    The Unitas

    브랜드 챔피언(Living the brand)를 만드는 브랜드 교육

    조회 163


    대학원 갈까 말까? I 공공기관 MZ 취업 입사 후

    ... 더 보기

    < 당신의 커리어를 바꿀 단 두 가지 능력 >

    1. 레버리지와 도구는 과정과 결과 사이의 단절을 만들어냅니다.

    ... 더 보기

    데이터 분석? AI 기술? 멘토링이 필요한 저연차 재직자는 주목!

    ... 더 보기

    조회 59


    < 당신에게 필요한 건, 딱 100미터 앞의 시야면 충분해요 >

    1. 야간 주행을 생각해보라. 헤드라이트는 고작 50~100미터 앞밖에 비추지 못하지만 당신은 그 차를 몰고 캘리포니아에서 뉴욕까지라도 갈 수 있다.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