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리뷰 #6일차 이메일디자인 컨퍼런스(The Email Design Conference, 이하 TEDC) 이메일마케팅 전략의 핵심은 인게이지먼트(Engagement) 도출, 즉 수신자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내는 것이다. 발송성공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여러가지 조치가 필요한데 가장 기본적인 것은 인증 키 게시, IP 주소에 대한 평판 관리 등 기술적인 조치이다. 하지만 이는 ESP(Email Service Provider)나 서버 관리자의 영역이다. 이메일마케팅에서 데이터가 중요한 이유는 고객이 무엇을 원하는지 알기 위해 이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매일 수많은 데이터를 마주하다 보면 데이터 자체에 매몰되어 원래의 목적을 잊게 되기도 한다.
2021년 6월 20일 오후 10: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