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채연의 딜 막전막후] W컨셉 매각이 불러온 '나비효과'
Naver
"신세계의 W컨셉 인수 이후 대형 여성 의류 플랫폼 분야에선 ‘큰 장’이 벌어졌다. W컨셉을 탐냈던 무신사는 발 빠르게 선회해 한 달여 만에 또 다른 여성 패션 플랫폼 스타일쉐어와 29CM을 한꺼번에 인수했다. 그사이 카카오는 지그재그를 품었다. 여성 플랫폼의 대형 매물이 한꺼번에 사라진 것이다. 마음이 급해진 네이버는 브랜디의 소수 지분을 인수해 협업을 이어가고 있다." 신세계가 W컨셉을 2650억원에 인수한 이후 벌어진 나비효과. 무신사와 대기업들은 핫한 패션 브랜드 인수 및 해외 판로 개척. 이들의 궁극적 목표는 하나. MZ세대가 주축인 온라인 패션 플랫폼을 통해 미래 충성 고객을 확보하고 e커머스 사업을 확대하기 위해서.
2021년 6월 22일 오전 2:06
좋은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