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팀이 무슨 일 하는지 왜 알아야 돼?] 🙄회사 내에서 각자 자기 일에만 집중하면 될까요? 😅결과적으로 발생하는 일(사일로 현상) 이미 다른 팀이 작업해놓은 파일이 있는데 모르고 새로 만드는 일 똑같은 작업물 만들고 있는데 두 팀이 서로 모르게 각자 작업하기 다른 팀한테 얘기 안 하고 한창 작업하다가, 다른 팀에서 나중에 알고 피드백해서 기획 자체를 바꾸는 일 ✅사일로 현상을 해결하기 위한 단계적 규칙 1.프로젝트 현황 정리 (일회성) 각 파트에는 어떤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는지, 이 진행 과정을 이해하려면 어떤 용어를 알아야 하는지 정리 2.주간 회의 레드플래그 : 각 파트에서 다른 파트나 사업에 영향을 끼칠 만한 사업 적신호를 공유 3.일일 업무 공유 가장 기본적인 토대는 '투명한 정보 공개', 일일 업무를 정리 4.채용 바로 세우기 직업윤리 수준이 고차원적인(동기부여 수준이 높은 사람)을 채용 무언가 갈망하는 사람은 적극적으로 나서서 협업하려 하기 때문 구성원에게 회사의 방향성과 진행 현황을 공유해야 한다는 것, 그리고 투명하게 정보를 공유해야 한다는 것, 다른 사람의 업무 현황을 아는 게 동료에 대한 신뢰의 기반이다.

다른 팀이 무슨 일 하는지 왜 알아야 돼?

Brunch Story

다른 팀이 무슨 일 하는지 왜 알아야 돼?

2021년 6월 23일 오전 7: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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