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저 인터뷰를 할 때 피해야 할 질문들] 유저와 인터뷰를 진행할 때에는 가장 첫 번째로는 유저 인터뷰를 통하여 내가 원하는 정보가 무엇인지를 명확하게 파악하고 있어야 합니다. 그 다음은 내가 원하는 정보를 얻기 위해 핵심적인 질문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키 포인트◾ 1. 미래에 관하여 물어보는 질문은 기피해야 합니다. 사람들은 미래에 일어날 일을 예측하지 못하기 때문에, 미래에 관해 물어보는 것보다는 과거에 비슷한 경험이 있었을 때 어떻게 해결했는지 물어보는 게 좋습니다. 우리의 프로덕트가 해결하려고 자 하는 문제점을 사람들은 과거에 어떻게 해결하였는지 물어보았을 때 더 도움이 되는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2. 단편적인 질문보다는 A/B 테스트와 같이 유저의 패턴을 관찰하는 것이 더 효율적일 수도 있습니다. 특정 기능에 대한 생각을 물어보면 긍정적인 답변이 나올 가능성이 높습니다. 정말 이 기능이 유용한지를 파악하기 위해서는 직접적인 질문보다는 유저의 행동을 관찰하는 것이 더 도움이 됩니다. 3. 디자인에 관한 질문일 경우, 유저의 답안을 한 층 더 깊이 해석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일반적인 사람들은 좋은 디자인과 안 좋은 디자인의 차이를 잘 모를뿐더러, 나에게 도움이 될 정도의 피드백을 주지 못할 확률이 높습니다.

유저 인터뷰 시 이 질문은 하지 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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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저 인터뷰 시 이 질문은 하지 마세요

2021년 6월 23일 오후 12: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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