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는 시리즈 B 투자까지 받은 소금뿌리개(salt shaker) 개발 기업 사례를 들며 "사물인터넷(IoT) 등 여러 첨단 기술이 모두 들어간 스마트 제품이었지만 시장에서는 실패했다"며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는 것에 집중하지 않고 기술에만 집중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기술보다 고객이 먼저다. 수많은 기업들이 이 단순한 사실을 잊는다. 아마존처럼 고객에 집착하지 않는다. 최고의 기술력을 장착한 '쓸모없는 제품'을 개발한다. 고객의 외면을 받는다.

"아마존이 신기술 제패한 이유?...우린 매주 실패를 토론한다" - 매일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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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이 신기술 제패한 이유?...우린 매주 실패를 토론한다" - 매일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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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1월 10일 오전 7: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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