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그재그 6주년 이벤트🎁>
6월 9일 지그재그가 6주년을 맞이하면서 지그재그 인스타그램에는 어딘가 썰렁한 케이크 일러스트가 올라와 있습니다.
바로 "케꾸" , 케이크를 직접 꾸미는 이벤트를 알리는 글이었습니다.🍰
폰꾸, 다꾸는 기본이고 데꾸, 폴꾸, 심지어는 위장 꾸미기라는 위꾸까지 무엇이든 꾸미기를 좋아하는 z세대를 완벽히 겨냥한 이벤트입니다.
꾸미는 방법의 제한 없이 참가자 재량으로 마음껏 꾸밀 수 있도록 하였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꾸미기에 진심인' 참여자들은 지그재그 6주년을 맞이한 케이크이기에 아무런 조건이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자연스럽게 지그재그를 축하하는 문구를 남긴다고 합니다.
또한 #해시태그 방법이 아닌 태그로 피드 관리를 신경 쓰는 z세대의 심리까지 디테일하게 파악하여 이벤트를 보다 편하게 참여할 수 있게 도와주었습니다. 이러한 재미 요소와 디테일이 보다 많은 사람들의 참여를 유도하며 온라인 참여 이벤트에 새로운 방식의 제안으로도 보입니다.
💡모든 이벤트 광고 기획 등을 진행함에 있어서 타깃을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미쳐 생각지 못했던 섬세한 부분들까지도 알아준다면 자연스럽게 고객들은 먼저 나서서 이벤트에 기꺼이 참여하게 되는 걸 이번 지그재그 이벤트를 통해서 다시 한 번 깨닫게 되었습니다. 지그재그의 앞으로의 색다른 이벤트, 기획들도 기대가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