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를 활용하는 마케팅은?
데이터를 활용한 마케팅은 이미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죠.
퍼포먼스 마케팅이란 개념, 그리고 확장해서 그로스 마케팅이라는 개념도 데이터라는 키워드에서 시작되었다고 생각하는데요.
가장 많이 아는 부분은 온라인 마케팅에서 데이터를 활용해서 특정 고객에게 광고를 노출하는 타겟팅이 가능하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런데 이런 타겟팅을 잘 하기 위해서는 먼저 서비스의 퍼널 흐름이 어떻게 운영되는지, 어떤 단계가 최종 전환에 가장 중요한 가치를 가지는지 아는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야 타겟팅 그룹을 설정할 때도 더 정교하게 활용할 수 있고, 결과적으로 비용 대비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