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어야 할 TREND KEYWORD 제로웨이스트 라이프스타일이 소비자들의 공감을 얻으며, 친환경 가치를 드러내는 제로웨이스트 샵들도 함께 주목받고 있습니다. 제로웨이스트샵은 포장은 최소화, 오래 쓸 수 있으며, 동시에 폐기될 때도 자연에 가능한 충격을 주지 않는 제품을 다루고 있습니다. 🚀 탄생배경 제로웨이스트라는 단어는 1990년도 후반, 쓰레기를 소각하지 않고 최대한 재활용하자는 의견을 담아 등장한 개념이었습니다. 특히 미국 캘리포니아 주는 정책적으로 해당 개념을 채택하며 친환경 도시로의 전환을 이끌어내려 했습니다. 도시에서 살아가는 비 존슨 가족이 2008년부터 순환을 넘어 아예 쓰레기를 만들지 않는 소비 라이프스타일를 제안했고 이 개념을 전세계에 소개하며 제로웨이스트 라이프스타일 확산에 불을 붙였습니다. 2007년, 영국에서 세계 최초의 제로웨이스트 방식의 매장, ‘UNPACKGED’가 영업을 시작했고, 2014년 독일의 ‘Original Unverpackt’의 사례는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으며 소위 제로웨이스트 샵의 확산을 주도했습니다.

제로웨이스트가 소비자에게 다가가는 법 - 제일기획 매거진

Cheil

제로웨이스트가 소비자에게 다가가는 법 - 제일기획 매거진

2021년 6월 28일 오전 3: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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