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상대보다 강자인지, 약자인지 파악하는 게 우선이다. 강자일 때, 약자일 때 공격하고 방어하는 4가지 전략이 있다. 이를 숙지했다." "약자의 공격 전략은 좁은 영역에서 날카롭게 접근하는 것이다. 가령 배달의민족은 네이버와의 경쟁 시 약자였던 만큼 타깃을 분명히 설정했다고 했다. 최근 '강남언니'라는 서비스가 좋은 예가 될 수 있다. 여러 가지 정보가 있지만 병원, 그중에서도 성형을 전문적으로 타기팅했는데, 성장하게 되면 병원 전체를 다루는 플랫폼이 될 수 있을 것" "쿠팡이 최근 상장을 했는데, 4~5년 전 대형 유통사들이 쿠팡의 전략을 썼다면, 쿠팡의 독특한 부분이 희석됐을 것이다. 강자는 누군가 침투했을 때 재빨리 대응해야 하는데, 이때 조직문화가 받쳐주지 않으면 어렵다" "남(쿠팡 이츠)을 따라 하는 것을 부끄러워하는 것은 경영에서 위험하다. 생존의 문제인 만큼 대응하는 것만이 살길" "1등도 언제든 망할 수 있는 만큼 새로운 경쟁자가 나타났을 때 무시하지 말고 무엇을 배울 수 있는지 공부해야 한다. 이를 토대로 재빠르게 움직일 수 있는 조직력을 갖기 위해 항상 훈련해야 한다. 불과 몇 개월 사이에 카카오는 클럽하우스에 대항하는 서비스를 만들었다. 언제든 망할 수 있다는 겸손함과 빠른 실행력이 필요하다" 강자의 전략과 약자의 전략. 배민 김봉진 의장이 맥킨지 시프트 코리아 포럼에서 전쟁터에서 살아남는 노하우를 공유. 잭 트라우트가 쓴 <마케팅 전쟁>이 연상되는 강연.

[Biz Focus] "기업 경영은 전쟁이다...자신의 위치부터 파악하라"

n.news.naver.com

[Biz Focus] "기업 경영은 전쟁이다...자신의 위치부터 파악하라"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7월 1일 오전 1:48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광고AE는 뭐하는 사람인가요?

    광고를 한다고 하면 다들 크리에이터, 카피라이터, 또는 감독이냐고 묻는다. 그도 그럴게 우리가 미디어에서 접하는 광고계 유명인들은 디렉터나 카피가 많기 때문이다. 나만해도 유명한 광고AE가 있나? 하면 쉽게 떠오르지 않는다. 그만큼 광고AE의 역할이나 직무는 뚜렷하게 알려져 있지는 않다.

    ... 더 보기

    조회 60


    👕무신사가 마뗑킴 일본 매장을 성공시킨 비결은

    ... 더 보기

    무신사가 마뗑킴 일본 매장을 성공시킨 비결은

    뉴닉

    무신사가 마뗑킴 일본 매장을 성공시킨 비결은

    조회 1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