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백화점은 지난 10일 업계 최초로 영등포점 1층에 식품 전문관 ‘푸드마켓’을 선보였다. 과일, 채소, 수산, 정육은 물론 기존에 없던 베이커리와 카페까지 갖췄다.” 이제 백화점은 고객을 잘 놀게 해주는 것이 우선이다. 판매는 그 다음이다. ‘백화점 1층=화장품·잡화 코너’라는 공식이 깨지는 이유. 파리의 봉마르셰처럼 신세계백화점 영등포점도 1층에 ‘푸드마켓’을 들여놓은 이유. 앞으로 여러 백화점들의 ‘얼굴’이 이와 같이 변화될 예정.

[유통, 라이프 큐레이터 선언] 백화점 1층서 장보고 휴식...고객 '취향저격'

서울경제

[유통, 라이프 큐레이터 선언] 백화점 1층서 장보고 휴식...고객 '취향저격'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1월 13일 오전 7:04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배라', 25년 만에 실적 공개 안 한 이유

    ... 더 보기

    [인사이드 스토리]'배라', 25년 만에 실적 공개 안 한 이유

    비즈니스워치

    [인사이드 스토리]'배라', 25년 만에 실적 공개 안 한 이유

    조회 217


    [ Q. 기획의 과정에서 스스로 확신을 가지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

    * 몇몇 분들께서 1:1 메시지를 통해 질문사항을 보내주시곤 합니다. 그중 같이 한번 이야기해 보면 좋겠다 싶은 내용들을 추려서 Q&A로 다뤄보고자 합니다. 몇 편의 시리즈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우선은 제 생각을 성심성의껏 적어봅니다. 01. 이 질문을 받고 '와 정말 좋은 질문이다'라는 감탄을 했습니다. 저도 과거에 정말 자주 했던 고민이자 지금도 잊을만하면 가끔씩 스스로를 파고드는 물음 중 하나거든요. 특히 질문 자체가 '제가 내는 아이디어에 자신이 없어요'라든가 '기획하는 일 자체가 어렵고 무한한 책임감이... 더 보기

     • 

    댓글 1 • 저장 26 • 조회 1,898


    ⟪기획의 말들⟫ 출간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

    ... 더 보기

    퍼플렉시티, 기업가치 19조 돌파 및 사업 확장

    ... 더 보기

    AI 스타트업 퍼플렉시티, 기업가치 19조8000억원…7조원 껑충

    파이낸셜뉴스

    AI 스타트업 퍼플렉시티, 기업가치 19조8000억원…7조원 껑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