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 - Game Design으로 좋은 프로덕트 만들기 📝 Type & Highlight [Highlighted🖍] ✅ Game Design은 Gamification이 아니다 - 1970년대 스탠포드 대학교가 3~4세 아동에게 진행한 연구에 따르면 물질적 보상이 어떠한 행위를 지속적으로 장려하는 동기부여가 되지 않는 것으로 밝혀짐 - 피상적인 보상보다는 내재적 동기부여가 중요 ✅ Game Design의 요소 1. 목표(Goals): 목표는 구체적이고, 성취 가능하며, 보람 있어야 한다. 2. 감정(Emotions): 귀찮은 감정을 최대한 제거하는 디자인이 필요하다. 3. 통제(Controls): 빠르고 탄탄한 통제를 만들어야 한다. 4. 장난감(Toys): 즐거운 장난감을 만들고 게임에 통합한다. 5. 흐름(Flow): 사용자 입장에서 다음 액션을 명확하게 만들어야 한다. 6. 집중을 방해하는 요소 없이 명확하고 즉각적인 피드백을 제공한다. 7. 중요하게 인지되는 챌린지와 스킬을 조화한다.

Rahul Vohra's 7 principles of game design

Superhuman Blog

Rahul Vohra's 7 principles of game design

2021년 7월 5일 오전 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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