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 - Game Design으로 좋은 프로덕트 만들기
📝 Type & Highlight
[Highlighted🖍]
✅ Game Design은 Gamification이 아니다
- 1970년대 스탠포드 대학교가 3~4세 아동에게 진행한 연구에 따르면 물질적 보상이 어떠한 행위를 지속적으로 장려하는 동기부여가 되지 않는 것으로 밝혀짐
- 피상적인 보상보다는 내재적 동기부여가 중요
✅ Game Design의 요소
1. 목표(Goals): 목표는 구체적이고, 성취 가능하며, 보람 있어야 한다.
2. 감정(Emotions): 귀찮은 감정을 최대한 제거하는 디자인이 필요하다.
3. 통제(Controls): 빠르고 탄탄한 통제를 만들어야 한다.
4. 장난감(Toys): 즐거운 장난감을 만들고 게임에 통합한다.
5. 흐름(Flow): 사용자 입장에서 다음 액션을 명확하게 만들어야 한다.
6. 집중을 방해하는 요소 없이 명확하고 즉각적인 피드백을 제공한다.
7. 중요하게 인지되는 챌린지와 스킬을 조화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