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투자자들이 흑자를 요구할 텐데. A. 오히려 길게 가자고 한다. 5년, 10년 후에 1등 하기 위해 지금 충분히 투자하고 있느냐고 묻는다. 그러면서 주주들은 고객 인식 개선, 물류 자산, 기술에 더 투자하라고 요구하고 있다. 대용량 데이터 흐름을 순식간에 파악해 고객에게 적절한 상품을 추천하는 같은 새 기술을 개발하고 엔지니어를 뽑으라고 한다. 마켓컬리의 '적자'에 대한 질문을 받을 때마다 김슬아 대표의 답변은 한결 같다. '때'에 대해서 이야기한다. 지금은 흑자를 낼 '때'가 아니다. 10년 뒤 1등이 되기 위해 지금은 투자해야 할 '때'다. 그리고 김 대표의 넘치는 확신은 투자자들에게까지도 전염된 듯하다. 당장 흑자를 내기보다 길게 가자고 요구하는 것을 보면.

마켓컬리 37세 대표의 적자 고백 "10년 뒤 1등 되려 투자"

중앙일보

마켓컬리 37세 대표의 적자 고백 "10년 뒤 1등 되려 투자"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1월 15일 오전 12:43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10년 만에 흑자 낸 컬리, 그 다음 과제는요?

    '

    ... 더 보기

    10년 만에 흑자 낸 컬리, 다음 과제는

    10년 만에 흑자 낸 컬리, 다음 과제는

    10년 만에 흑자 낸 컬리, 다음 과제는

    조회 135


    그림자로 마케팅하는 맥주 브랜드 Brahma의 기발한 옥외광고 활용법

    ... 더 보기

    👔'메이드 인 이태리', 잃어버린 신뢰를 되찾으려면

    ... 더 보기

    메이드 인 이태리 비싼 만큼 좋을까? - 온큐레이션

    온큐레이션

    메이드 인 이태리 비싼 만큼 좋을까? - 온큐레이션

    조회 171


    🔦'네이버다움', 이렇게 찾았다고 합니다

    ... 더 보기

    NAVERfficial - "네이버다운 게 뭔데?" 물으신다면

    fficial.naver.com

    NAVERfficial - "네이버다운 게 뭔데?" 물으신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