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쇼핑 이용자 73% ‘개인화 추천 앱 선호’ - 모바일 홈쇼핑 포털 앱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공동대표 남상협, 김성국)가 홈쇼핑모아 이용자 1934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쇼핑앱 개인화 추천’ 관련 설문조사 결과 응답자 10명 중 7명은 개인화 추천이 우수한 쇼핑앱을 선호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 실제로 ‘개인화 추천’을 통해 상품을 구매한 경험이 있는 응답자는 전체 73%를 차지했다. 이들이 추천 서비스를 통해 주로 구매한 상품은 ‘패션/잡화’(26.4%), ‘식품/건강’(24.6%), ‘생활/주방용품’(17.5%), ‘디지털/가전’(6%), ‘가구’(2.4%)’ 순이었다. - 개인화 추천은 구매계획이 없던 상품도 구매까지 이어지는데 긍정적 영향을 끼치는 것으로 조사됐다. 개인화 추천 쇼핑 경험자 중 계획에 없던 상품을 추천을 통해 구매한 경험이 있는 응답은 75.1%로 나왔다. - 쇼핑앱에 나를 위한 맞춤 서비스가 꼭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영역으로는 ‘메뉴 및 카테고리’(21.7%)가 1위로 선정됐고, 이어 ‘검색 결과’(21.1%)’, ‘푸시 알림(18.9%)’, ‘첫 화면(18.5%)’, ‘검색어 추천(18%), ‘기타(1.9%) 순이었다.

모바일 쇼핑 이용자 73% '개인화 추천 앱 선호'

벤처스퀘어

모바일 쇼핑 이용자 73% '개인화 추천 앱 선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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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7월 15일 오전 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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