πŸšͺλ˜‘λ˜‘. 미래λ₯Ό λ³΄λŠ” 8가지 νŠΈλ Œλ“œ (사싀은 질문) μž…λ‹ˆλ‹€. 8 Emerging Trends That Can Help Companies Understand Their Future Consumer 미래의 고객을 이해 ν•  수 μžˆλŠ” 8가지 λ– μ˜€λ₯΄λŠ” νŠΈλ Œλ“œ 미래λ₯Ό μ΄ν•΄ν•˜κ³ μ€€λΉ„ν•˜κ³  직접 λ§Œλ“€μ–΄ κ°€κΈ° μœ„ν•΄μ„œλŠ” λ―Έλž˜κ°€ μ–΄μ°Œ 될 κ²ƒμ΄λΌλŠ” 컨텐츠도 μ’‹μ§€λ§Œ, λ§Œμ•½ μ•½κ°„μ˜ 마음 μ—¬μœ κ°€ μžˆλ‹€λ©΄ 쒋은 질문, μ œλŒ€λ‘œ 된 질문의 λ§₯락을 μ‚΄νŽ΄λ³΄κ³  μŠ€μŠ€λ‘œμ—κ²Œ λ˜μ Έλ³΄λŠ” 것은 μ–΄λ–¨κΉŒ. μ œλŒ€λ‘œ 된 쒋은 μ§ˆλ¬Έμ€ μ–Έμ œλ‚˜ μš°λ¦¬μ—κ²Œ 닡을 λ§Œλ“€μ–΄κ°€λŠ” 쒋은 μ‹œμž‘μ μ΄ 되곀 ν•˜λ‹ˆκΉŒ 말이닀. κ·Έλž˜μ„œ μ€€λΉ„ν–ˆμŠ΅λ‹ˆλ‹€. IDEO κ°€ λ˜μ§€λŠ” 좔상적이어 보일 순 μžˆμ§€λ§Œ 사싀 생각해 보면 의미 μžˆλŠ” ν˜„μž¬ 2020λ…„ μ‹œμ μ˜ 8가지 질문과 κ·Έ λ§₯락듀! 이에 λŒ€ν•œ λ‹€μ–‘ν•œ 생각과 아이디어, 그리고 μ§ˆλ¬Έλ“€μ΄ λ– μ˜€λ₯΄μ§€λ§Œ, μž μ‹œ 손가락을 κ³ λ₯΄κ³ , μš°μ„  이 κΈ€ 속에 λ“±μž₯ν•œ 8가지 λ– μ˜€λ‘œλŠ” κ±°μ‹œ νŠΈλ Œλ“œλ₯Ό μ†Œκ°œν•˜κ² λ‹€. 1. μ–΄ν…μ…˜ 이코노미에 λŒ€ν•œ 반발 Attention Economy Backlash 정보 ν™μˆ˜ μ‹œλŒ€μ— ν¬μ†Œν•œ 것은 μ‹œκ°„κ³Ό κ·Έ μ‹œκ°„μ— κΈ°μšΈμ΄λŠ” μΈκ°„μ˜ 주의λ ₯, κ·ΈλŸ¬λ‹ˆκΉ attention! 이 attention을 λŒμ–΄μ˜€λ €λŠ” 각쒅 μ„œλΉ„μŠ€μ™€ λΉ„μ¦ˆλ‹ˆμŠ€λ₯Ό μš°λ¦¬λŠ” attention economy 라고 λΆ€λ₯Έλ‹€. νœ΄λŒ€ν°μœΌλ‘œ μ‹€μ‹œκ°„ μ—°κ²°λ˜μ–΄ μžˆμ§€λ§Œ, κ°€μž₯ μ™Έλ‘œμš΄ μ‹œλŒ€λ₯Ό μ‚¬λŠ” 미래의 μš°λ¦¬λ“€. 우리의 λ§ˆμŒμ„ μ±„μš°κ³  μ‹œμ„ μ„ λΆ™μž‘μ•„λ‘κΈ° μœ„ν•΄ 데이터가 μŒ“μ΄κ³  이λ₯Ό μ „λž΅μ μœΌλ‘œ ν™œμš©ν•˜κ²Œ 될 λ―Έλž˜μ—, 이제 쑰직은 'μ΅œκ³ μœ€λ¦¬μ±…μž„μž' Chief Ethics Officerλ₯Ό λ‘κ²Œ 될까? 이제 'κ°μ‹œμ—†λŠ” 곡간' 이 μƒˆλ‘œμš΄ 'λΉ„ν•΅μ§€λŒ€' κ°€ 될까? 'κΈμ •μ λ°˜μ‚¬νšŒμ„±' 디지털 κ²½ν—˜μ΄ λ– μ˜€λ₯΄λ©΄μ„œ, μ†Œμ…œ λ―Έλ””μ–΄λŠ” κ·Έλ“€μ˜ 취약점을 μ–΄λ–»κ²Œ λ³΄μ™„ν• κΉŒ? 2. λ©€ν‹°νŠΈλž™ λ§ˆμΈλ“œ Multi-Track Mind 생애 κΈ°κ°„ λ™μ•ˆ μ—¬λŸ¬ 직업, μˆ˜λ§Žμ€ λΆ€μˆ˜μ μΈ 일듀, 그리고 λ™μ‹œμ— μ—¬λŸ¬ 역할을 μˆ˜ν–‰ν•˜κ³  관계λ₯Ό λ§ΊλŠ” 것이 점점 더 흔해지고 μžˆλ‹€. 디지털 λ„κ΅¬λŠ” 점점 일, νŒŒνŠΈλ„ˆ, μƒˆλ‘œμš΄ 관심사λ₯Ό μ°ΎλŠ” μˆ˜λ‹¨μ΄ λ˜μ—ˆκ³ , μ†Œμ…œ 미디어에 λ‚˜λ₯Ό ν‘œν˜„ν•˜κΈ° μœ„ν•΄ μ‚¬μš©ν•˜λŠ” λ‹€μ–‘ν•œ 개인 정보듀은 κ·Έ μˆœκ°„μ˜ μž‘μ’…μ„± hybridity κ³Ό κ°€λ³€μ„± fluidity 을 λ°˜μ˜ν•œλ‹€. 이제 정체성 μžμ²΄λŠ” 직업, 쒅ꡐ, 성별, κ°€μ‘±, 지리, λ―Όμ‘±μ„±, 개인적 열정을 ν¬ν•¨ν•˜λŠ” 볡합적인 κ²ƒμœΌλ‘œ 정체성을 κ΅¬μ„±ν•˜λŠ” λͺ©λ‘μ€ 항상 λ³€ν™” 쀑이닀. μ• λ§€ν•œ μ˜μ—­μ— μ‚΄λ©΄μ„œ μ‚¬λžŒλ“€μ€ ν•˜κ³  싢은 일과 생계λ₯Ό μœ μ§€ν•  수 μžˆλ„λ‘ 삢을 μ‘°ν•©ν•œλ‹€. 정체성을 κ΅¬μ„±ν•˜λŠ” μš”μ†Œκ°€ μ§„ν™”ν•˜λ©΄μ„œ 이제 이 애맀함을 μœ„ν•΄ μ–΄λ–€ 금육 μƒν’ˆμ΄ ν•„μš”ν• κΉŒ? λŒ€ν•™μ€ μ–΄λ–€ μ»€λ¦¬ν˜λŸΌμ„ λ§Œλ“€μ–΄μ•Όν• κΉŒ? μ‚¬λžŒλ“€μ€ 물리적, 디지털적 정체성을 λ‘˜ λ‹€ μ‹λ³„ν•˜κ²Œ 될까? 3. λΆ„μ‚°λœ ν—Œμ‹  Distributed Devotion μ Šμ€ μ„ΈλŒ€λŠ” 쒅ꡐλ₯Ό 비ꡐ적 믿지 μ•Šλ”λΌλ„, μ†Œμ†κ°μ΄λ‚˜ 의미, 영적 μœ λŒ€κ°μ„ μ°ΎλŠ” λ°μ—λŠ” 쒅ꡐ λͺ»μ§€ μ•Šμ€ 좔진λ ₯을 지녔닀. (기쑴에 νλ ˆμ΄μ…˜ν•œ spiritual but not religious 와 같은 λ§₯락) λ‹€λ§Œ, 그듀은 더 넓은 μž₯μ†Œμ™€ μ§€μ—­μ‚¬νšŒμ—μ„œ 이λ₯Ό 발견 쀑 일 뿐. μš”κ°€ μŠ€νŠœλ””μ˜€, 저녁식사 클럽, μ‚Όλ¦Όμš• λ“± λͺ¨λ‘μ’…ꡐ λ§Œμ°¬μ„ μ—°μƒμ‹œν‚¨λ‹€. 칸예 μ›¨μŠ€νŠΈλŠ” μžμ‹ λ§Œμ˜ λΆ€μ„œλ₯Ό 가지고 있고, μ–΄λ–€ μ‚¬λžŒλ“€μ€ ν¬λ‘œμŠ€ν•μ„ ν•˜λ©° μ΄ˆμ›”μ„±μ„ λ°œκ²¬ν•œλ‹€. μ„œλ‘œ λ‹€λ₯Έ 정체성과 관점을 가진 μ‚¬λžŒλ“€ 사이에 신뒰와 μœ λŒ€κ°μ„ ν˜•μ„±ν•˜λ©° 핡가쑱을 λ„˜μ–΄ 아이λ₯Ό ν‚€μš°κ³  μžμ›μ„ λ‚˜λˆ„λ©° μ†ŒλΉ„λ₯Ό μ€„μ΄λŠ” μ‚¬λžŒλ“€μ€ 곡동체λ₯Ό λ§Œλ“€μ–΄ κ°„λ‹€. 킨포크 μŠ€νƒ€μΌμ˜ κ·Έ 킨 Kin μ—­μ‹œ μ Šμ€ 가정을 가진 μ‚¬λžŒλ“€μ„ μœ„ν•œ 곡동 μƒν™œ κ°œλ…μ΄μ—ˆλ‹€. 이제 κ·Έ ν—Œμ‹ μ˜ 끝에 μžˆλŠ” 졜고 믿음 창쑰자 Chief Belief Creator λŠ” 무엇이 될까? λΈŒλžœλ“œ, 개인, μž‘μ€ 영적 μ’…νŒŒ, ν˜Ήμ€ μ‘°μ§μ΄λ‚˜ μ‚¬νšŒμΌκΉŒ? 4. μƒˆλ‘œμš΄ ν‰λ²”ν•œ κ·œλ²”λ“€ New normal 미ꡭ의 λŒ€λ„μ‹œμ—μ„œ λŒ€λ§ˆμ΄ˆλŠ” 였락과 νœ΄μ‹μ„ μœ„ν•΄ μˆ μ„ λŒ€μ²΄ν•˜κ³ , 성별은 μŠ€νŽ™νŠΈλŸΌ 상에 μ‘΄μž¬ν•˜κ³  있고, ν™˜κ°μ œλŠ” 치료제둜 여겨지며, μ£½μŒμ„ 선택할 수 μžˆλ‹€. 아직 λͺ‡λͺ‡ λ„μ‹œμ˜ 일 κ°™μ§€λ§Œ, κ³Όκ±°μ—λŠ” 말도 μ•ˆλœλ‹€κ³  μ—¬κ²Όλ˜ 것듀이 μƒˆλ‘œμš΄ κ·œλ²”μ΄ 될 λ•ŒλŠ” λͺ‡ λͺ‡ 급진적 λ„μ‹œμ—κ°€ κ·Έ μ‹œμž‘μ μ΄ λœλ‹€. λŒ€λ§ˆμ΄ˆ νšŒμ‚¬κ°€ λ―Έκ΅­ μ¦μ‹œμ— 였λ₯Ό 날이 λ„λž˜ν• κΉŒ? μ£½μŒμ„ λ•λŠ” μ„œλΉ„μŠ€κ°€ 말기 치료 ν™˜μžμ—κ²Œ μ˜΅μ…˜μœΌλ‘œ 제곡될 날이 올까? 5. 일반적으둜 μ•ˆμ „ν•˜λ‹€κ³  κ°„μ£Όλ˜λŠ” μ‹ν’ˆλ“€ G.R.A.S.Fed* 일반적으둜 μ•ˆμ „ν•˜λ‹€κ³  κ°„μ£Όλ˜λŠ”"은 κ³Όν•™μ μœΌλ‘œ λ³€ν˜•λœ μ‹ν’ˆμ„ λ°›μ•„λ“€μ΄λŠ” λΆ„μœ„κΈ°κ°€ ν™•μ‚°λ˜κ³  μžˆλ‹€. κΈ°ν›„λ³€ν™”λ‘œ μΈν•œ μ‹λŸ‰ λΆ€μ‘± μœ„ν˜‘μ€ μ •λ°€ 농업, 뢄석, IoT, CRISPR μœ μ „μž νŽΈμ§‘μ΄ μ¦κ°€ν•˜κ³ , μ‹€λ‚΄ 농사λ₯Ό 톡해 μ‹ν’ˆμ‚¬λ§‰ (food deserts; μ‹ μ„ ν•œ μŒμ‹μ„ κ΅¬λ§€ν•˜κΈ° μ–΄λ ΅κ±°λ‚˜ 그런 μŒμ‹μ΄ λ„ˆλ¬΄ λΉ„μ‹Ό 지역) μ—μ„œ μ‘°μ°¨ μ˜μ–‘λΆ„μ„ 생산할 수 μžˆλŠ” 미래λ₯Ό μ˜ˆκ³ ν•œλ‹€. μ‹€ν—˜μ‹€μ—μ„œ μž¬λ°°ν•œ 고기와 생선이 λ„μ°©ν•˜κ³ , μ‹œν—˜κ΄€μ—μ„œ λ§Œλ“  μœ„μŠ€ν‚€κ°€ λ“±μž₯ν–ˆλ‹€. GRAS μ‹ν’ˆμ΄ 이제 μƒˆλ‘œμš΄ μžμ—°μ΄ 될까? ν˜„λŒ€ μ†ŒλΉ„λ₯Ό μœ„ν•΄ μ„ μ‚¬μ‹œλŒ€ 생λͺ…μ²΄λŠ” 볡제되고, 식단을 μ²˜λ°©ν•˜λŠ” 것이 μΌλ°˜ν™” 될까? 6. ν”Όν„°-νŒ¨λ‹ Peter-Panning λΆ€λ¨Έμ„ΈλŒ€κ°€ λ‚˜μ΄λ“€κ³ , 수λͺ…은 길어지며, λ‹€ μžλž€ μ–΄λ₯Έλ“€μ΄ 'μ„±μž₯' 을 κ±°λΆ€ν•˜λ©΄μ„œ μ „ν˜•μ μœΌλ‘œ 아이듀 ν™œλ™μ΄λ˜ λΉ„λ””μ˜€ κ²Œμž„, λ°©νƒˆμΆœ, 여름 μΊ ν”„ 같은 것듀이 λͺ¨λ“  μ—°λ ΉλŒ€μ—μ„œ μ†ŒλΉ„λ˜κ³  μžˆλ‹€. λ§Žμ€ λ°€λ ˆλ‹ˆμ–Ό μ—­μ‹œ 'μ–΄λ₯Έ' λ³΄λ‹€λŠ” 아이λ₯Ό 갖지 μ•ŠμœΌλ € ν•œλ‹€. 쀑년은 μ—°μž₯λ˜λŠ”λ° 월급은 정체 쀑인 μ‚¬λžŒλ“€μ΄ 70~80λŒ€κ°€ λ˜λ©΄μ„œ, 40λŒ€ μ΄ν›„μ˜ ν”Όν„°νŒ¬μ²˜λŸΌ μ‚΄κΈ° μœ„ν•΄ 이제 20λŒ€, 30λŒ€, 40λŒ€μ— λ‹€ 해버렀야 ν•˜λŠ” 걸까? 노인듀을 μœ„ν•œ 온라인 ν™ˆ 곡유 μ„œλΉ„μŠ€μΈ μ‹€λ²„λ„€μŠ€νŠΈ, μ£Όλ¬Έν˜• ν• λ¨Έλ‹ˆλ‘œ μ‹œλ‹ˆμ–΄μ—κ²Œ 도움과 μ‚¬νšŒν™” 제곡 μ„œλΉ„μŠ€μΈ 파파, 2014λ…„ ꡬ글이 10μ–΅ λ‹¬λŸ¬ 규λͺ¨λ‘œ μΆœλ²”ν•œ μž₯μˆ˜μ—°κ΅¬μ†Œ 칼리코λ₯Ό 보자. 근둜 수λͺ…이 길어진 만큼 그듀을 μˆ˜μš©ν•  수 μžˆλŠ” 은퇴 κ³„νšμ€ μ–΄λ–»κ²Œ μ„€κ³„λ κΉŒ? λ‹€μ„ΈλŒ€ 주택이 μƒˆλ‘œμš΄ κ·œλ²”μ΄ 될까? μ‚¬λžŒλ“€μ€ μ˜μ›ν•œ μ‚Άμ˜ ν˜•νƒœλ₯Ό μ–»κΈ° μœ„ν•΄ κ·Έλ“€μ˜ λ‡Œ, ν™€λ‘œκ·Έλž¨, λ‹€λ₯Έ μœ μ‚¬μ μ„ ν΄λΌμš°λ“œμ— μ €μž₯μ‹œμΌœ λ‘˜κΉŒ? 7. λΈ”λ£¨λ§ˆλΈ” μ”½ν‚Ή Blue Marble Thinking (블루 λ§ˆλΈ”μ€ μ§€κ΅¬μ˜ 별λͺ…이닀.) κΈ°ν›„ λ³€ν™”λŠ” ν˜„μ‹€μ΄κ³  우리의 행동을 λ³€ν™”μ‹œν‚€κ³  μžˆλ‹€. 맀슬둜우 μš•κ΅¬ 이둠의 κΌ­λŒ€κΈ°μ—λŠ” 쑰직 μœ€λ¦¬μ™€ 잠재적 폐기물 흐름을 νŒŒμ•…ν•˜λ €λŠ” μš•κ΅¬κ°€ μžλ¦¬μž‘μ•˜κ³ , κΈ°μ—…μ˜ μ‚¬νšŒμ„±κ³Ό 곡읡성을 μΈ‘μ •ν•  수 μžˆλŠ” ꡭ제적인 인증인 λΉ„μ½₯κΈ°μ—… (B-Corps) 이 흔해지고 μžˆλ‹€. 회의용 여행을 쀄이기 μœ„ν•œ VR ν˜‘μ—… κΈ°μˆ μ΄λΌλ˜κ°€, 직접 회의λ₯Ό μœ„ν•΄ ν™€λ‘œκ·Έλž¨μ„ κ°œλ°œν•˜κ±°λ‚˜, H&M, μ—λ²„λ ˆμΈ, νŒŒνƒ€κ³ λ‹ˆμ•„ λ“± 의λ₯˜μ—…μ²΄λŠ” κ³΅κΈ‰λ§μ—μ„œ λΆ€ν„° μˆœν™˜μ„±κ³Ό 지속성을 κ³ λ €ν•œλ‹€. κΈ°ν›„λ₯Ό μ˜μ‹ν•˜κ²Œ 된 세계 μ†μ—μ„œ μ„œκ΅¬κΆŒμ€ 개발 도상ꡭ이 μ˜€μ—Όμ‚¬λ§μž 없이 μ„±μž₯을 이룰 수 μžˆλ„λ‘ μ–Όλ§ˆλ‚˜ 희생을 κ°μˆ˜ν• κΉŒ? HE 고효율 세탁기 처럼 'μˆœν™˜' 이 μ œν’ˆ λͺ…칭이 될까? νˆ°λ²„κ·Έ μ„ΈλŒ€μ˜ 청년듀은 μ–΄λ–€ μƒˆλ‘œμš΄ μ†ŒλΉ„ νŒ¨ν„΄μ„ 이끌까? 8. 학ꡐ κ±΄λ„ˆλ›°κΈ° Skipping School μƒˆλ‘œμš΄ κΈ°μˆ μ„ μš”κ΅¬ν•˜λŠ” 4μ°¨ μ‚°μ—…ν˜λͺ…은 μš°λ¦¬κ°€ μ–΄λ””μ„œ μ–΄λ–»κ²Œ λ°°μš°λŠ”μ§€μ— λŒ€ν•œ λ‹€λ₯Έ 접근을 κ°€μ Έμ˜¨λ‹€. 기업은 ν•™μŠ΅κ³Ό 개발 ν”„λ‘œκ·Έλž¨μ„ 사내에 λ„μž…ν–ˆκ³ , 인ꡬ κ³ λ Ήν™”λ‘œ λŒ€ν•™ μ§€μ›μž μˆ˜λŠ” 쀄어듀고 μžˆλ‹€. ν•™μƒμ΄μ—ˆμ„ λ‚˜μ΄λŒ€μ˜ μ‚¬λžŒλ“€μ€ λŒ€ν•™μ— νˆ¬μžν•˜λŠ” λŒ€μ‹  λΆ€μΈ μΊ ν”„μ—μ„œ 코딩을 ν•˜κ³ , 막 μ‹œμž‘ν•œ 기업가듀은 μ£Όμ»€λ²„κ·Έμ˜ 루트λ₯Ό 따라 학ꡐλ₯Ό 그만 두고 창업에 μ°Έμ—¬ν•˜λ©° λ°°μš°λŠ” 쀑이닀. 머지 μ•Šμ•„ 직업 ꡐ윑이 학사 ν•™μœ„λ₯Ό λŒ€μ²΄ ν•˜κ²Œ 될까? 아이듀은 κ³ λ“±ν•™κ΅μ—μ„œ λ°”λ‘œ ꡬ글에 μ§€μ›ν•˜κ²Œ 될까? λ„μ‹œμ™€ 기업은 노동λ ₯ 재ꡐ윑 투자λ₯Ό μœ„ν•΄ μƒˆλ‘œμš΄ λ™μ—…μž μ‘°ν•© κΈΈλ“œλ₯Ό μ‘°μ§ν• κΉŒ?

8 Emerging Trends That Can Help Companies Understand Their Future Consumer

Ideo

8 Emerging Trends That Can Help Companies Understand Their Future Consumer

2020λ…„ 1μ›” 21일 μ˜€ν›„ 1:21

λŒ“κΈ€ 0

μ£Όκ°„ 인기 TOP 10

μ§€λ‚œμ£Ό μ»€λ¦¬μ–΄λ¦¬μ—μ„œ 인기 있던 κ²Œμ‹œλ¬Όμ΄μ—μš”!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