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는 비트코인을 활용해 전세계 어디에서든 하나의 앱으로 현지 통화 결제가 가능하도록 만들겠다는 복안이다. 가령 한국 고객이 미국 스타벅스에서 포인트 결제를 할 경우 원화로 쌓은 포인트를 비트코인을 거쳐 달러화로 환전해 즉시 결제가 이뤄지도록 만드는 방식이다. 이렇게 되면 환전이나 신용카드가 없어도 앱 하나만으로 전세계 모든 스타벅스 매장에서 결제할 수 있다." 어느덧 스타벅스가 지구상에서 가장 많은 사람이 모이는 '은행'이 되어 있었다. 더 무서운 것은 세계에서 가장 많은 충성고객을 보유한 이 커피 브랜드가 본격적으로 은행업에 뛰어들 경우 그 파괴력이 가늠조차 되지 않는다는 사실. 금융사마다 스타벅스를 '규제없는 은행'으로 규정하고 견제에 나선 이유.

[가상화폐혁명 2020 (상)] 하나은행은 왜 스타벅스를 경계할까

한국경제

[가상화폐혁명 2020 (상)] 하나은행은 왜 스타벅스를 경계할까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1월 28일 오전 5:08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무신사가 마뗑킴 일본 매장을 성공시킨 비결은

    ... 더 보기

    무신사가 마뗑킴 일본 매장을 성공시킨 비결은

    뉴닉

    무신사가 마뗑킴 일본 매장을 성공시킨 비결은

    조회 186


    광고AE는 뭐하는 사람인가요?

    광고를 한다고 하면 다들 크리에이터, 카피라이터, 또는 감독이냐고 묻는다. 그도 그럴게 우리가 미디어에서 접하는 광고계 유명인들은 디렉터나 카피가 많기 때문이다. 나만해도 유명한 광고AE가 있나? 하면 쉽게 떠오르지 않는다. 그만큼 광고AE의 역할이나 직무는 뚜렷하게 알려져 있지는 않다.

    ... 더 보기

    조회 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