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은 낮은 금리를 제공한다는 것이 아니라, 이런 금리를 만들어낸 것이 토스의 자체 경쟁력의 힘인지, 아니면 투자금의 힘으로 만들어낸 것인지다. 플랫폼 사업들이 투자금을 마케팅비로 쏟아서 저렴하게 제공하고 있는 것처럼 고객 입장에서는 돈잔치할 때 그저 즐기면 된다. 어차피 경쟁이 끝나면 그동안 푼 돈을 회수하기 위해서 가격을 다 올릴 것이라 이럴 때 쓰지 않으면 안쓴 사람만 나중에 손해보는 구조이기 때문이다.

"카뱅도, 은행원들도 놀랐다"...신용대출 금리가 연 2.5% 토스뱅크 판 흔든다

매일경제

"카뱅도, 은행원들도 놀랐다"...신용대출 금리가 연 2.5% 토스뱅크 판 흔든다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8월 10일 오전 12:03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