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의책 11 📚 브랜드가 되어 간다는 | 커리어리

#마케터의책 11 📚 브랜드가 되어 간다는 것, 강민호. 턴어라운드 1. 브랜드의 첫 번째 고객은 누구입니까? 고민할 필요도 없습니다. 우리의 브랜드를 가장 먼저 사랑해야 할 사람은 외부의 고객이 아닌 바로 내부에서 브랜드의 일부로 존재하고 있는 구성원인 우리, 그리고 [나]입니다. 2. 리더의 말과 생각이 함께하는 구성원들에게 낯선 이야기로 들려선 안 됩니다. 3. 그 어떤 일도 사소하지 않습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당신이 그 일을 잘 해내주고 있기 때문에 다른 누군가의 일이 완성되고 있습니다. 4. 마케팅이 지갑을 여는 것이라면 브랜드는 마음을 열게 하는 것이다. 5. 마케팅이 머리를 겨냥한다면 브랜드는 심장을 향하는 것이다. 6. 브랜드를 가꾸어 가는 것은 결국 사람입니다. 7. 스스로의 브랜드에 대한 강력한 믿음을 바탕으로 구성원들을 하나의 미션과 신념, 철학으로 꽁꽁 묶어 결합시켜야 합니다. 8. 브랜드는 한마디, 한 문장으로 명확하게 표현되어야 합니다. 9. 할인은 광고입니다. 브랜드에 문제가 생기기 시작했다는 광고. 10. 고객은 브랜드가 지시하고 가르쳐야 할 대상이 아닙니다. 오히려 이야기를 경청하고 배워야 할 대상이 아닐까요?

브랜드가 되어간다는 것

Naver

2021년 8월 23일 오전 9:19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개발자를 위한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