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이메일을 혁신하고 있는 Front가 700억원 유치에 사용한 실제 IR Deck 을 공개했다. 그녀는 이전에도 시리즈 A, B 에서 사용한 투자 Deck 을 공개한 것으로도 유명하다. 이 글에서는 IR Deck 이외에도, 실제 투자를 유치한 과정, IR 관련 피드백, 밸류에이션, 그리고 투자자를 선정하는 과정이 담겨있다. <Front 가 투자에서 유리할 수 밖에 없던 이유들> 1) 3쿼터 연속 목표 했던 것의 100% 가 넘는 수치를 달성했으며 2) 투자를 받지 않고도 2년이 넘는 runway 를 가지고 있었으며 3) 기존의 투자자들이 먼저 나서서 다음 라운드를 진행하겠다는 의사를 보임 이게 가능했던 이유는 프론트의 Go to market strategy가 작동하며, 비즈니스가 빠르게 성장해나갔기 때문. 어떤 시장, 유즈 케이스, 고객을 타깃해야하는지가 매우 명확해진 것이다 (참조: Slide 14-19).

Front Series C Dec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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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ont Series C Deck

2020년 2월 7일 오전 9: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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