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들어갈 때마다 다른 화면이 나올까?
앱/웹 기반 서비스의 얼굴은 들어갔을 때 보이는 화면입니다.
이 화면에 들어가면서 유저는 서비스에 기대하는 무언가가 있을 겁니다.
옷을 보려고 상세페이지에 들어간다면 가격, 재고, 사이즈, 색상 등 상품의 주요 정보와 리뷰 콘텐츠를 궁금해 할 것이고, 구독서비스를 본다면 제공하는 주요 기능/가격 등을 알고 싶겠죠.
그런데 이 정보들이 찾기 힘들거나, 있어도 설명이 어렵고 복잡하다면 고객 입장에서는 피로감을 느낄 겁니다.
그러면 일부 유저는 못이기고 이탈하기도 합니다.
이렇게 놓치는 고객들을 붙잡기 위해서는 접점이 되는 화면에서 최대한 다음 단계로 유도하기위한 콘텐츠 기획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어떤 콘텐츠가 더 효과가 좋은지 알기 위해서 다양한 화면을 기획하여 테스트를 진행하는데요.
이 테스트를 설계하고 주요 KPI를 설정하는 것이 요즘 서비스 환경에서는 가장 중요한 부분이 아닐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