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어보면 다 아는 말인데, 굳이 포스팅하며 저 | 커리어리

읽어보면 다 아는 말인데, 굳이 포스팅하며 저장하는 이유는 딱 하나의 생각 때문. '나는 과연 내가 경험하고, 알고 있고, 하고 있는 이런 내용들을 과연 이렇게 기획하고 정리할 수 있었을까?' 지식을 정리하고 표현하는 훈련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자주 드는 요즘이다. (데이터 분석 글을 보고, 다른 생각을..😅)

마케팅 데이터 분석, 저는 이렇게 합니다.

brunch

2021년 8월 28일 오후 2:01

댓글 0

함께 보면 더 좋은

ATT 시행 후 페북 성과가 달라졌을까? - 마케터 112명 설문 응답 결과 📝요약 1. ATT 시행 후 페북 성과 나빠졌다 70% 이상 - 전환율, 링크 클릭 수, 노출 수 골고루 다 떨어짐 2. 마케터들의 코멘트 - iOS 유입이 체감 될 정도로 줄었다 - 머신러닝이 제한됨에 따라 CPC부터 많이 상승했다 - 페이스북 전환값과 실제 전환값의 오차범위가 굉장히 커졌다 - 안드로이드로 신규 소재 테스트 후에 효율이 좋은 소재들을 iOS에서 활용하고 있다 - 여러 테스트 중임. 이미지를 영상으로 변형을 시킨 후 라이브를 하면 CPC가 확연히 작게 잡히는 현상을 경험 중이다 - 개인적인 느낌이지만 광고 성과보다는 광고 승인 거부 및 계정 비활성화 이슈가 더 많아진 듯합니다. 3. 반면 성과가 안 줄었다고 하는 곳도 있음 4. 페북 외 주력광고는 네이버 DA 42%, 구글 22%

페이스북 광고 성과, 달라졌을까?

아이보스

추천 프로필

현직자에게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