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춤을 따라 하기 어렵지 않기에, 누구든 한번쯤 도전 욕구가 생길 수 있다는 걸 마케팅 포인트로 이용하게 됐다. 길고 지루한 영상보다 짧고 임팩트 있는 걸 좋아하고 즐기는 시대기 때문에 틱톡이 적절한 플랫폼이 아닌가 판단했다” 지코의 '아무노래 챌린지'는 (멋있지만 따라하기는 힘든) 아이돌 댄스를 쉽고 재미있는 놀이문화로 만든 결정적인 계기였다. 요즘 가요계의 마케팅은 틱톡 챌린지를 기획하는데서 시작된다고. 틱톡 챌린지를 띄우면 멜론 차트까지 곧바로 장악할 수 있으니까.

'무릎 탁' '교차로' '쏘 왓'...요즘 가요계는 '틱톡 챌린지' 물결

n.news.naver.com

'무릎 탁' '교차로' '쏘 왓'...요즘 가요계는 '틱톡 챌린지' 물결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2월 17일 오전 8:40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온리팬스는 영국 당국에 제출한 자료에서 2023년 11월 말 기준 66억달러 매출을 올렸다고 밝혔다. 이는 2020년 3억7500만달러에서 크게 증가한 것으로, 로이터는 이 같은 빠른 성장세가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었다고 설명했다.

    ... 더 보기

    ‘음지의 트위터’ 음란영상 플랫폼 ‘온리팬스’, 11조원에 매각 협상…IPO도 고려 [투자360] - 헤럴드경제

    헤럴드경제

    ‘음지의 트위터’ 음란영상 플랫폼 ‘온리팬스’, 11조원에 매각 협상…IPO도 고려 [투자360] - 헤럴드경제

    조회 403


    《어중간한 실패가 남기는 후회》

    ... 더 보기

     • 

    저장 2 • 조회 609


    🏦하루 10명도 안 오는 은행 점포, 어찌해야 하나요?

    ... 더 보기

    “하루 10명밖에 안 오는데”...발길 끊긴 은행점포, 폐쇄도 못하는 까닭은 - 매일경제

    매일경제

    “하루 10명밖에 안 오는데”...발길 끊긴 은행점포, 폐쇄도 못하는 까닭은 - 매일경제

    조회 2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