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리뷰매일읽기챌린지 #퍼블리뷰 #퍼블리뷰10일차
실무용어 모음
1. 코호트
- 특정 기간 동안 유사한 행동패턴을 나타내는 고객들을 그룹화하여 분석하는 방법
- 코호트 분석을 하면 분류된 고객별로 행동 패턴 차이를 분석하여 각 집단에 맞는 마케팅 경로를 설계할 수 있음
- 구글 애널리틱스에는 코호트 분석을 좀 더 쉽게 할 수 있는 ‘보고서 템플렛’을 제공함.
2. FGI
- Focus Group Interview의 약자
- 집단 집중 면접으로 리서치 기법 중 하나로, 연구의 주제나 관심의 대상이 되는 유사 구성원들을 한자리에 모아 인터뷰를 진행하는 방식
- 상대적으로 저렴하게 소비자의 심층 심리 및 반응을 파악할 수 있음.
- 인터뷰를 진행하는 진행자와 절차 등에 영향을 많이 받는다.
3. 피벗
- 초기 제품을 통해 고객의 반응을 얻고, 이를 바탕으로 지금의 사업 방향이 맞지 않는다고 판단되면 사업 방향 전환을 하는 행위를 말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