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리매일읽기챌린지 #퍼블리뷰 #퍼블리뷰6일 | 커리어리

#퍼블리매일읽기챌린지 #퍼블리뷰 #퍼블리뷰6일차 연도로 따지자면 Z세대이면서 겪어온 모든 것들이 밀레니얼 세대에 가까운 나는 메타버스가 조금 난해하다. 몇 년 전 친구의 권유로 제페토를 만들긴 했지만 흥미를 느끼지 못해 금방 지웠다. 친구의 아바타와 함께 사진을 찍는 것도 즐겁지 않았고, 제페토에서 만든 공간을 누비는 것도 지루했다. 이 모든 활동을 하는 게 내가 아니라 아바타이므로 즐겁지 않았다. 이 경험으로 메타버스를 오래 이해하지 못했는데, 최근 제페토에 구찌가 입점했다는 걸 듣고 시큰둥했던 것도 그때문이었다. 구찌가 입점하면 뭐해. 내가 입는 게 아닌데. 내 아바타에 관심있는 건 나 뿐이고, 아바타는 잠깐 들여다 보면 끝인데. 아무리 젊은 세대가 온라인에 특화되어 있어도 온라인에 안주할 수 있는 시간은 한정되어있다고 생각했다. 우리가 사는 세상은 현실이기 때문에. 아티클을 읽으면서 알았다. 나는 내 이후 세대들을 간과했다. 'Z세대다운 Z세대'는 코로나를 직격으로 맞은 후 온라인에 안주가 아닌 상주를 할 수밖에 없었고, 그로 인해 온라인의 아바타를 오프라인의 나와 동일시할 수 있게 되었다. 구찌는 누구보다 먼저 이를 활용했으며 내가 알던 것보다 더 좋은 성과를 거둔 모양이다. 아티클에서 다루었듯, 멀지 않은 미래에 Z세대가 구매력이 생긴다면 메타버스는 정말로 활발한 시장력을 갖출 준비가 되어있다. 매타버스가 뭔지 대강의 짐작만 하고 있었는데 아티클을 기회로 이해를 다지게 됐다. 여러 아티클을 묶어놓아 길이가 좀 길었지만 그만큼 개념, 활용법, 브랜딩 방안을 종합적으로 기재해둔 글이라 유용했다.

Z세대를 선점하라! 마케터를 위한 메타버스 활용 설명서

Publy

2021년 9월 2일 오후 4:02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

더 많은 인사이트를 둘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