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가 아직도 낯선 (나와 비슷한) 당신에게!
• 1개 ID당 100개의 GA 생성 🆗
• 1개 GA당 50개의 속성 생성 🆗
• 1개 속성당 25개의 보기 생성🆗
[ 주의 깊게 볼 메뉴 5가지 ]
1. 실시간 - 개요 리포트
인사이트를 얻을만한 데이터가 쌓이진 않지만 별도 세팅을 하고, 그 세팅 값들이 잘 들어오는지 등의 검수를 하기 위한 방법으로 [실시간] 리포트를 많이 이용함.
2. 잠재고객 - 연령 리포트
연령별 전환율을 통해 다음 액션을 뭘해야할지 의사결정 할 수 있다.
3. 획득 - 채널 리포트
획득 카테고리에는 웹사이트에 유입된 고객들이 어디서 들어왔는지에 집중하는 리포트들이 모여 있음.
- organic search : 자연검색
- paid search : 유료검색 ex. 네이버 파워링크
- direct : 주소 검색해서 바로 오거나 sms 등 이전 접속 사이트 url이 없을 때
- social : 페북, 인스타 등
- referral : 제 3자 사이트에서 링크타고 올 때
- affiliates : referral 중에서도 별도 세팅을 통해 관리 하려고 빼놓은 애들
- display : gdn 같은 배너 광고 통한 유입
- other : 위 7개 외 유입
4. 행동 - 모든 페이지 리포트
특별히 이탈률이 높은 페이지를 찾아 다음 액션에 대한 의사결정을 할 수 있다.
5. 전환 - 유입 경로 시각화 리포트
고객의 핵심 경로를 우리 비즈니스에 맞게 설정하여 단계별 전환율과 이탈률을 직관적으로 볼 수 있도록 도와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