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가 아직도 낯선 (나와 비슷한) 당신에게! • 1개 ID당 100개의 GA 생성 🆗 • 1개 GA당 50개의 속성 생성 🆗 • 1개 속성당 25개의 보기 생성🆗 [ 주의 깊게 볼 메뉴 5가지 ] 1. 실시간 - 개요 리포트 인사이트를 얻을만한 데이터가 쌓이진 않지만 별도 세팅을 하고, 그 세팅 값들이 잘 들어오는지 등의 검수를 하기 위한 방법으로 [실시간] 리포트를 많이 이용함. 2. 잠재고객 - 연령 리포트 연령별 전환율을 통해 다음 액션을 뭘해야할지 의사결정 할 수 있다. 3. 획득 - 채널 리포트 획득 카테고리에는 웹사이트에 유입된 고객들이 어디서 들어왔는지에 집중하는 리포트들이 모여 있음. - organic search : 자연검색 - paid search : 유료검색 ex. 네이버 파워링크 - direct : 주소 검색해서 바로 오거나 sms 등 이전 접속 사이트 url이 없을 때 - social : 페북, 인스타 등 - referral : 제 3자 사이트에서 링크타고 올 때 - affiliates : referral 중에서도 별도 세팅을 통해 관리 하려고 빼놓은 애들 - display : gdn 같은 배너 광고 통한 유입 - other : 위 7개 외 유입 4. 행동 - 모든 페이지 리포트 특별히 이탈률이 높은 페이지를 찾아 다음 액션에 대한 의사결정을 할 수 있다. 5. 전환 - 유입 경로 시각화 리포트 고객의 핵심 경로를 우리 비즈니스에 맞게 설정하여 단계별 전환율과 이탈률을 직관적으로 볼 수 있도록 도와줌.

구글 애널리틱스(GA) 리포트 해석, 어렵지 않아요!

publy.co

구글 애널리틱스(GA) 리포트 해석, 어렵지 않아요!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9월 15일 오후 11:55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