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디지털 광고 성과를 측정하는 대중적인 | 커리어리

전세계 디지털 광고 성과를 측정하는 대중적인 방법은 라스트 클릭 기여 모델입니다. 그러나 여러 채널을 사용하면서 반드시 마지막 클릭이 아닌 여러 채널의 ROI를 측정하는 방법이 등장했는데요, 과거의 방식을 벗어나 시야를 넓힐 적절한 타이밍인 것 같습니다. 즉, 구글이나 페이스북과 같이 스스로 기여도를 측정하는 빅미디어가 이 세상 디지털 미디어의 전부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1. 증분을 받아들이기: 노출과 클릭은 반드시 투명해야만 하는 지표지만 실제로 매출과 어떻게 연결됐는지 파악할 필요가 있습니다. 꼼꼼한 마케터라면 이미 행동에 옮기신 경우도 있죠. 대조군과 실험군을 활용한 증분 실험은 완벽하진 않지만 캠페인이 진짜 세일즈에 영향을 주었는지 알 수 있는 훌륭한 방법입니다. 단순히 자동 최적화에 맡기는 것보다도 정확한 결과를 파악할 수도 있죠. 예를 들자면 페이스북에서 광고를 이틀전에 본 유저가 마지막 클릭과 전환이 캐주얼 게임 앱에서 진행했다면? 페이스북은 자사의 전환 기여를 1로 측정하겠지만 실제로 라스트 클릭의 유효함은 캐주얼 게임 앱이죠. 이와 반대의 경우도 발생하므로 실제로 중간에 기여한 채널에게 충분한 기여도를 평가해줘야합니다. 2. CTV(커넥티드 TV): 팬데믹 이후 일방적인 TV에서 OTT와 같은 디지털, 프로그래머틱 TV 광고가 가능하다는 것은 매력적인 일입니다. 단순히 예약 후 광고를 송출했던 과거에서 (아직까지 클릭은 불가능하더라도) TV 로 송출된 광고의 데이터를 측정할 수 있게 됐죠. 3. 쿠키의 종말: 쿠키가 사라짐으로써 여전히 라스트 클릭으로 회귀하려는 움직임도 있습니다만, 이럴 때야말로 새로운 것을 시도해볼 좋은 기회죠. (아직 대중화되진 않았지만) 오픈 소스의 Unified ID 2.0이 하나의 예일지도 모릅니다. 모든 매체가 같은 식별자를 공유하는 것이죠.

3 Ways To Rethink ROI | The Trade Desk

Thetradedesk

2021년 9월 21일 오전 4:51

댓글 0

함께 보면 더 좋은

4월의 관심사 탐방: NFT 급성장 타임라인과 10가지 사건 NFT 기술의 탄생은 2014년이지만, 놀랍게도 그 뒤로 몇 년간은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았어요. 대신 현재의 붐을 일으킨 씨앗이 되어준 굵직한 서비스들이 이때 출시되었습니다. 3줄 요약 1. 세계 최초의 NFT는 개발자가 아닌 예술가가 만들었다. 디지털 아티스트 케빈 맥코이가 ⟨퀀텀(Quantum)⟩이라는 작품을 처음 NFT로 발행했어요. “예술가들이 자신의 디지털 작품을 팔고, 그걸 추적할 수 있게 하자”는 취지였다고 해요. 2. NFT 대중화를 이끈 이더리움 등장! NFT는 스마트계약 기능을 탑재한 블록체인 이더리움으로부터 활성화되기 시작했어요. 3. 최초의 PFP NFT는 ‘크립토펑크(Crypto Punks)’ 현재 전 세계 NFT 시장에서 가장 뜨거운 분야는 바로 PFP에요. PFP는 ‘Profile Picture’의 약자로 프로필 이미지 사진을 의미하고, 소유자만 참여할 수 있는 커뮤니티 회원권 기능을 하고 있죠. 4. 최초의 NFT 게임은 ‘크립토키티(CryptoKitties)’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끈 최초의 NFT 게임 크립토키티. 고양이를 수집하고 키우는 게임으로 다마고치나 포켓몬고의 NFT 버전이라고 할 수 있어요. 이 고양이들은 각각의 NFT인데, 고양이를 수집하면 교배를 통해 새로운 고양이 NFT를 만들 수 있어요. NFT 기술 활용의 가능성은 무한대 2022.01. 삼성전자, 스마트TV에 NFT 거래 기능 추가 세계 최대 NFT 거래소 오픈시, 3억 달러 시리즈C 투자 유치, 데카콘 등극 간송미술관 국보 2점 확보 위해 국보 다오(DAO, 탈중앙화자율조직) NFT 프로젝트 진행 2022.02 미국 최대 음악 페스티벌 ‘코첼라’ 평생 입장권 NFT 판매 디지털리유어스, 한국 웹툰 작가 7인(억수씨, 돌배, 고아라, 양세준, 김인정, 다드래기, 이종범) NFT 발행 성균관대, 졸업생에게 NFT 상장 수여 웹3 디지털 아트 그룹 ESM, 레이빙 고블린 NFT 발행 세계 최대 NFT 거래소 오픈시에서 20억 원 상당 피싱 공격 발생 2022.03 NFT스타, 손흥민 NFT 발행 BAYC를 만든 유가랩스, 크립토펑크와 미비츠 만든 라바랩스 인수 BAYC 기반 다오 결성 및 APE 코인 발행 네이버-라인 넥스트, 네이버페이 NFT 결제 서비스 개발 기아, 전기차 EV시리즈 콘셉트카 NFT 발행

NFT 급성장 타임라인과 10가지 사건

Toss

추천 프로필

현직자에게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