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아침 보고서를 보며, 시간만 낭비하고 있지는 않나요? 시작에서 언급한 것처럼 구글 애널리틱스를 사용하는 실무자들에게 무엇을 봐야할 지 모르겠다는 문의를 가장 많이 받는다. 무엇을 측정하고 관리할 것인지에 대한 정의가 명확하지 않다면 구글 애널리틱스를 보는 것은 그저 시간을 낭비하는 것이다. 이 내용에서는 구글 애널리틱스를 활용해 측정하고자 하는 지표를 정의해 보도록 한다. 대부분 마케팅 팀의 목표는 지극히 평범하게도 매출의 증대이다. 하지만 아쉽게도 매출 데이터를 측정하고 관리한다 해서 매출이 상승하지는 않는다. 그렇다면 어떤 지표를 측정하고 관리해야 할까? 일반적으로 실무자들이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확인하는 지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다.

무엇을 볼 것인가? Goal & KPI 설정하기

Brunch Story

무엇을 볼 것인가? Goal & KPI 설정하기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9월 29일 오전 5:48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최근에 발견한 신박한 뉴스레터 Top 4

    1. 롱라이프랩(LLNC) : 시니어 비즈니스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뉴스레터로, 초고령사회에 진입하고 있는 한국 사회에 필요한 생각과 레퍼런스를 전해주는 뉴스레터입니다. 건축학 박사 과정 중인 분께서 운영하는 뉴스레터라서, 마치 논문처럼 꼼꼼하게 사례를 분석해

    ... 더 보기

     • 

    조회 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