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보다 중요한지만 마케터가 간과하고 있는 것!]
✅퍼포먼스 마케터가 데이터 처리와 분석까지 알아야 할까요?
데이터는 퍼포먼스 마케터에게 지식, 지능과 지혜를 도출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존재입니다. 그리고 지식, 지능과 지혜를 도출하기 위해서는 데이터를 정확하게 사용해야 합니다. 퍼포먼스 마케터에게 있어 데이터를 SQL, Python 이용하요 처리하고 가공하는 능력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현재 보유하고 있는 데이터에서 성과를 개선할 수 있는 가설을 세우고 검증하고, 결과를 통해 인사이트를 도출하여 다음 마케팅 캠페인에 반영하는 능력이 더 중요합니다.>
✅데이터로 퍼포먼스 마케팅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막막하더라도 못하는 것은 아닙니다.
이론을 알고 있어도, 주어진 데이터가 있다고 해도 어디서 부터 어떻게 봐야 하는지, 인사이트 도출은 어떻게 하는지 막막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퍼포먼스 마케팅을 못하는 것이 아닙니다. 처음부터 차근차근 하나씩 직접 찾아 익히고 실행해 보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