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0월 07일 최신 마케팅 뉴스 #1 '민초단' 트렌드 만든 '태그니티' 마케팅이 뜬다? MZ세대를 위한 최적화된 마케팅이 바로 ‘태그니티’입니다. 태그니티는 해시태그의 태그(TAG)와 공동체, 집단을 의미하는 커뮤니티(Community)의 합성어로 자신의 관심사를 표현하면서 해시태그가 중요한 마케팅 수단으로 작용했고, 해시태그를 통해 관심과 공감을 공유하는 공동체를 타깃으로 한 마케팅이 활발히 전개되고 있습니다. #2 "혁신 없이 미래 없다"…디지털 대변혁 시대 금융사들 '담대한 비전' 지난해부터 이어지고 있는 코로나19 팬데믹은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전반에 걸쳐 깊고 구조적인 변화를 촉발하고 있습니다. 보수적이라던 금융업계도 마찬가지로 비대면·디지털 전환은 이제 선택이 아니라 금융회사들의 생존과 직결된 과제가 됐습니다. #3 한국인 ‘시간도둑’ 1위 앱 유튜브 유튜브는 구글에 이어 세계에서 두 번째로 많은 방문자가 찾는 웹사이트입니다. 전 세계에서 매달 유튜브에 로그인하는 사용자 수가 20억명을 넘고, 이들이 보는 영상의 재생시간만 하루에 10억 시간을 넘깁니다. #4 "병맛 광고가 대세"…식품업계 과거에는 지상파, 케이블 TV 광고를 위한 영상 제작이 활발했다면 최근에는 MZ세대를 겨냥한 SNS 전용 광고 영상 제작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습니다. 관계자는 "제품을 소비하는 과정에서 재미와 가치 있는 경험까지 소비하기를 원하는 소비자가 늘어났고 코로나19 이후 유튜브를 활용한 마케팅이 늘어나고 있다"며 "뻔한 마케팅이 아닌 웃음 코드를 삽입한 펀(fun)한 마케팅을 선보이는 것이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5 패션업계, TV 광고·리뉴얼 나서며 온라인몰 마케팅 강화 패션업계가 온라인몰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발견형 쇼핑을 즐기는 MZ 소비자의 특성에 맞춘 변화로, 달라진 공식 온라인 채널을 통해 한층 젊은 트렌드로 나아간다는 전략입니다. #6 언택트 성장세에 홈쇼핑 모바일 '날개' 코로나19 사태로 비대면 쇼핑이 익숙해지면서 홈쇼핑 업계 모바일 매출도 날개를 달고 있습니다. 특히 MZ세대를 겨냥한 라이브커머스 매출이 고공행진을 하면서 매출 성장이 뚜렷한 모양새입니다.

최신 마케팅 뉴스 10/8일

네이버 블로그 | 드래곤라퓨타 애니메이션 블로그

최신 마케팅 뉴스 10/8일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10월 7일 오후 11:05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