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문화 담당자의 역할을 바라보는 3가지 관점> 지금 조직에서 일하면서 가장 큰 애로사항 중 하나는 내가 생각하는 조직문화 담당자의 역할과 회사에서 생각하는 역할이 충돌할 때다. 그래도 지지 않고 내가 생각하는 방향으로 팀의 역할을 변화시켜왔다. 지금까지 경험했던 조직문화 담당자의 역할과, 앞으로 가야 할 방향을 나름 3단계로 정리해봤다. 1.조직문화 담당자 = 조직활성화 담당자 2.조직문화 담당자 = 조직문화 관련 제도 기획/운영자 3.조직문화 담당자 = 조직역동 관리자 마지막 3번째 조직역동 관리자라는 말은 내가 만들어낸 말인데 사실 조직역동(Organizational dynamics)이라는 개념을 명확히 이해하지 못하고 있지만 구글 검색에서 찾아낸 정의가 마음에 들어서 썼다. (혹시 조직역동이라는 개념에 대해 더 자세히 아시는 분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글에 쓴 내용의 대부분은 사실 나에게 하는 이야기다. 아직도 가야 할 길이 멀다.

조직문화 담당자의 역할은 무엇일까

Brunch Story

조직문화 담당자의 역할은 무엇일까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10월 8일 오전 8:36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 해결책 과잉 시대, 이제는 의미가 답이다 >

    1. 과거에는 해결해야 할 문제가 해결책의 양을 크게 웃돌았습니다.

    ... 더 보기

    🎁 아미고(Ameego) 빅! 업데이트!

    ... 더 보기

    조회 925


    미켈롭 울트라 맥주의 센스 넘치는 NBA 농구 스폰서 홍보 광고

    ... 더 보기

    📰 인공지능만으로 운영된 스타트업의 실패


    카네기 멜론 대학교의 연구자들은 “TheAgentCompany”라는 회사를 만들었다. 이 회사는 AI 모델들이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재무 분석가, 프로젝트 매니저로 일하는 곳.


    ... 더 보기

    SSR 최적화

    ... 더 보기

    마이리얼트립 SSR 최적화

    Medium

    마이리얼트립 SSR 최적화

     • 

    저장 48 • 조회 5,696


    개발자의 장애 공유 문화

    ... 더 보기

    개발자의 장애 공유 문화

    K리그 프로그래머

    개발자의 장애 공유 문화

     • 

    저장 4 • 조회 1,7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