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의 '오징어 게임'에서 배우는 마케팅 교훈 3
"이 드라마의 인기는 운과 완벽한 타이밍의 조합 덕분이다."
1. 입소문은 가장 큰 유료 광고 캠페인보다 더 성공적이다.
- 소셜미디어를 통한 트렌드와 밈 뉴스 피드로 관계 맺기
2. 브랜드에 틱톡 트렌드가 있으면 성공할 수 있다.
- 오징어 게임의 가장 큰 장점은 SNS에서 퍼지는 농담을
이해하는 유일한 방법은 그 농담이 너무 구.체적이기 때문
에 그 프로그램을 보는 것뿐이라는 것
3. 소비자들이 우리에게 보여줄 때까지 우리는 소비자들이 진
정으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모른다.
- 혁신적인 기업은 항상 마케팅 전략에 계산된 위험을 감수
하는 것을 고려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