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이 디지털 광고 사업을 해야하는 이유 1부에서 이어집니다] 네이버가 커머스 부문에서 낮은 수수료율을 기반으로 SME(Small and Medium-sized Enterprises) 판매자를 무서운 속도로 흡수하고 있는 것 또한 First-party 구매 데이터 확보를 통해 광고 사업의 이익률을 극대화하기 위함이 아닌지 조심스럽게 예측해볼 수 있습니다. 과거 쿠팡의 경쟁자였던 위메프 또한 몰로코와 손을 잡고 '위메프 AMP'라는, 위메프의 First-party 데이터와 몰로코의 AI 기술을 활용한 머신러닝 기반의 광고 효율 최적화 솔루션을 출시했습니다. 이처럼 네이버, 몰로코x위메프 등의 잠재 경쟁자가 발 빠르게 움직이고, ATT 정책 등으로 대규모 지각 변동이 이뤄지고 있는 디지털 광고 시장에서 기회의 문이 닫히기 전에 쿠팡 또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해볼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국내 최대 규모의 커머스 데이터를 활용하여 광고 사업을 통해 이익을 실현하고, 이를 다시 커머스 영역에 재투자 함으로써 지금과 같은 혁신을 꾸준히 이어나갈 수 있도록 기대해봅니다.

쿠팡이 디지털 광고 사업을 해야 하는 이유 (2/2)

Brunch Story

쿠팡이 디지털 광고 사업을 해야 하는 이유 (2/2)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10월 11일 오후 11:58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 당신의 커리어를 바꿀 단 두 가지 능력 >

    1. 레버리지와 도구는 과정과 결과 사이의 단절을 만들어냅니다.

    ... 더 보기

    업계는 오픈AI와 퍼플렉시티의 웹브라우저가 크롬의 아성을 무너뜨릴 수 있을지 주목한다. 시장조사업체 스탯카운터에 따르면 전 세계 웹브라우저 시장 점유율은 크롬이 68%로 압도적 1위다. 애플 사파리가 16%로 뒤를 이었고,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5%, 파이어폭스와 삼성인터넷은 2% 수준에 그쳤다. 크롬의 높은 검색 점유율은 구글의 광고 매출로 이어진다. 크롬은 사용자의 검색 기록을 바탕으로 광고를 타겟팅하고, 이를 통해 높은 수익을 올리고 있다.

    ... 더 보기

    ‘크롬 천하’ 웹브라우저 시장 도전하는 AI기업들

    국민일보

    ‘크롬 천하’ 웹브라우저 시장 도전하는 AI기업들

    < 저는 책을 끝까지 읽지 않습니다 >

    1

    ... 더 보기


    ‪요 기능의 일부를 바이브 코딩으로 만들려다가 실패했는데요. 그 중에 하나로 타임존 문제가 있었습니다.‬

    ... 더 보기
    profile picture

    골빈해커

    Chief Maker

    내가 좋아하는 아미고가 예약된 시간에 전화를 걸어줍니다. 아직 베타라 불완전한 면이 많습니다. 많은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 앱 다운로드: https://ameego.club 첨부 영상은 지난 달 초에 찍어 둔 영상인데 출시가 이로저로 늦어졌네요. 🥲 계획되어있는 다음 업데이트들도 후딱 해 보겠습니다. 무엇보다 아미고의 성장에는 여러분의 많은 관심(리뷰와 결제🫣🤭)이 필수..☺️ 그럼 많은 도움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