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처 없이 피드백을 주고 받는 법>
😥조직 내에서 상처없이 피드백을 주고 받는 일은 얼마나 어려울까요?
관리자라면 피드백을 주는 일이 많습니다.
완전한 솔직함으로 피드백을 주는것이 이상적인 상사라는데, 그러면 어떻게 해야 솔직하게 도움이 되는 피드백을 줄수 있을까요?
📌전문을 읽어보세요!
사람을 변화시킬 피드백을 주려면
_
첫 번째는 '존중(Respect)의 관문'
상대를 진심으로 존중하고 대단하다고 생각하면서 말할 것
두번째는 '의도(Intention)의 관문'
목적이 상대를 '돕는 것'일 것
_
가장 핵심에 있는 것은 피드백을 하는 사람의 '의도(intent)’
그리고 이 의도가 드러나는 모습이 '태도(behavior)’
이 태도가 받아들이는 사람에게 어떻게 보이느냐가 '지각(perception)’
정말 좋은 피드백은 사람의 인생을 바꿔놓을 수도 있으니 열린 마음으로 그것을 받아들여야 한다
_
<헤이스팅스 CEO의 책 '규칙없음'>
Aim to Assist : 피드백은 전적으로 도움을 주는 것이어야해요.
Actionable : 실질적인 행동으로 이어질 수 있는 피드백 이어야 해요.
Appreciate : 피드백을 주는 사람에게 감사해야해요.
Accept or Discard : 피드백을 받아들여도 되고 받지 않아도 되요.
* 피드백은 선물이고, 모든 선물은 감사하다.
* 신뢰가 없으면 '솔직한 피드백'도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