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터파크, M&A 우선협상대상자에 '야놀자' 선정
🎈 한 줄 요약
- 야놀자가 인터파크를 인수합니다. 경쟁 대상은 '부킹닷컴, 익스피디아'
✔ 야놀자가 글로벌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두 번째 계획이 드러났습니다. 하나투어와 단독 상품을 출시하기로 협의했다면, 인터파크 인수를 통해 해외여행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교두보를 만들고자 하는 의도로 보입니다. 이는 글로벌 OTA 시장에서 영향력을 발휘하는데 도움이 될 거라 관측됩니다.
✔ 인터파크 인수 후보로 야놀자, 여기어때, 트립닷컴 등이 참여했었습니다. "야놀자는 당초 인수합병 불참 의사를 밝히다가 다시 인수를 제시"했는데, 그 배경에는 여기어때와 인터파크 간의 매각가 협의가 생각대로 되지 않아서 그렇다고 합니다.
✔ 야놀자는 이번 인수합병을 통해 부킹닷컴과 익스피디아 등 글로벌 업체를 추격하고자 하는 의지를 보이고 있습니다. 야놀자는 "글로벌 주요 OTA업체들이 장악한 전 세계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으며, "글로벌 OTA와 경쟁을 하기 위한 전략적 투자"를 단행한 것으로 보입니다.
✔ 야놀자가 소프트뱅크의 자금력을 등에 업고 글로벌 OTA 시장을 어떠한 방식으로 공략할지 궁금해지는 대목입니다. 이 외에도 항공사랑 협력하여 '위드 코로나' 시장을 어떻게 공략할지 궁금해지고 있습니다. 하나투어-야놀자-인터파크 간의 시너지는 어떻게 발휘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