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IR 자료 by 화양연화 블로그>
🖋TK's 코멘트
젝시믹스로 유명한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IR 자료입니다.
보면서 흥미로웠던 점은 'Traffic' 부분입니다.
6개월 평균 MAU가 Mobile app. 26만/PC web 108만이라는 수치인데 단일 브랜드 사이트로는 Traffic 규모가 상당합니다.
특히 Mobile(App) vs PC(Web) 비율이 4.15정도면 App 로열티도 상당한 편이라고 봐지네요. D2C 매출이 80%라고 하는데 단순하게 일회성 매출만 발생하는 건 아닌 것 같습니다. 광고 선전비를 매출의 30% 수준으로 쓰면서 매출을 만들어내다가 16%로 떨어트리면서 이익을 잡은 그림이네요. 브랜드엑스의 태생 자체가 광고 에이전시이다보니 내부에서 콘텐츠 제작 및 미디어 운영 역량이 뒷받침 되니 발생 가능한 그림 같습니다.
앞으로 대부분 브랜드의 D2C와 마케팅에 참조할만 합니다.